장세진 저, 한국기업의 글로별경영 사례집
기사입력 2005.03.01 12:00 조회 4040











서명 :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저자 : 장세진
출판사 : 박영사
출판일 : 2002년 08월
페이지수 : 380페이지
ISBN : 8910203242

1부에서는 「사례교육의 방법론」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학생과 교수들이 사례를 통한 강의를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를 설명하며 하는 II부는 「글로벌전략의 수립과 실행」이라는 주제 하에 수출, 라이센스, 해외직접투자,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 해외인수합병과 같은 다양한 해외시장 진출 방법을 살펴보고 있다. II부에는 6개의 사례를 수록 다양한 해외시장 진출 방법과 글로벌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한국기업의 실제적인 세계화 현장을 다루고 있다.


1. 대우자동차(A) : 폴란드 진출
2. 대우자동차(B) : 인도진출
3. 보성인터내셔날의 부랜드 해외진출
4. 인켈의 영국 해외직접투자
5. LG 정보통신의 베트남 합작투자
6. LG 전자의 ZENITH 인수
7. 삼상전자의 해외사업조직
8. 미원 인도네시아 : 마케팅 현지화 프로그램
9. 상해 이마트 : 중국형 할인매장
10. 삼보컴퓨터의 e-machines
11. 남양알로에의 세계화 : 알로에의 세계화를 통한 세계진출
12. SK증권 대 J.P.Morgan : 파생금융상품 거래
장세진 저 ·  한국기업의 글로별경영 사례집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