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강균 편역, 장미보다 사랑을 팔아라 : 잠재의식 마케팅
기사입력 2005.03.01 12:00 조회 1697











서명 : 장미보다 사랑을 팔아라 : 잠재의식 마케팅
저자 : 신강균 편역
출판사 : 컴온북스
출판일 : 2003년 03월
페이지수 : 323
ISBN : 8955240910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여 1위를 만드는 심리마케팅 전략 88가지 꽃을 팔 때 한 사람은 "장미꽃 사세요"라고 외치고 다른 사람은 "사랑 한 송이 들여가세요"라고 말한다면 사랑이란 개념을 가지고 꽃을 판 사람이 몇 배 더 팔 것이다. 이 책은 이렇게 단순한 꽃 한송이가 아니라 사랑을 사고 싶은 소비자들의 심리를 알려주는 책이다. 오리콤에서 20여년간 일했던 마케팅, 광고 전문가인 저자는 소비자의 마음을 꿰뚫어 보려는 노력으로 일생을 바친 ’’심층심리’’의 대가 디쳐 박사의 저서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잠재 심리를 파악할 수 있도록 다층적으로 접근한다.

외국과 한국의 다양한 광고 사진을 풍부하게 책에 싣고 이러한 사진과 함께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하여 숨은 설득자가 될 수 있는 마케팅, 광고 전략을 알려준다. 예를 들어 즐거워야 될 맥주를 고급스럽고 고독한 위스키 분위기로 팔면 실패하며 한가한 주부라는 소리를 듣기 싫어하는 주부에게 편리성만 강조한 가전제품이 외면당하는 것이다. 이 책은 마케팅 신제품 아이디어, 광고, 판매촉진 캠페인 등 마케팅, 광고 관련업계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아이디어를 제공하며 소비자들의 심리, 광고에 대해 알고 싶은 학생, 일반인에게 흥미롭게 다가간다. 단, 편집이나 사진 상태가 책의 내용에 비해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

저자 : 신강균 서울대학교에서 마케팅 MBA를, 한양대학교 광고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22년간 광고대행사 오리콤에서 이사 본부장을 역임하며 20여년간 수백개 기업체의 마케팅과 광고전략 수립을 지켜보고 참여했다. 깐느상과 올해의 AE상을 받았다. 현재는 한세대학교 광고홍보학 전공 교수로 있으면서 광고인 양성에 몰두하고 있다. 광고정보센타의 광고 기획 전문가 사이버 과정도 열고 있다. 지은 책으로『성공하는 광고의 숨은심리』,『앞서가는 광고인이 비밀문서』가 있다.



Chapter1 식품
1. 식품에는 성격이 있다
2. 빵은 손냄새가 나야한다
3. 아이스크림은 사랑이다
4. 소프트 드링크는 세련되어야 한다
5. 갈증은 더 큰 갈증을 부른다
6. 우유는 감정을 안정시켜준다
7. 요구르트는 요술음료
8. 냉동식품은 맛과 감각이 생명이다
9. 설탕은 도의적 허락을 주어야 한다
10. 다이어트의 세가지 유형
11. 쌀은 건강과 풍요의 상징이다
12. 고기를 씹을때 용기와 힘을 보여주고 싶어한다
13. 소금은 순수함을 준다
14. 계란은 신선한 새 생명이다

Chapter2 패션

1. 패션은 무의식적 감정에 의해 좌우된다
2. 옷을 사면 삶이 변한다
3. 옷은 심리적인 보상이다
4. 남자의 옷은 여성에게 달려있다
5. 브래지어는 너무 눈에 띄어도 안된다
6. 스타킹은 성적심볼
7. 신발 속에 열등감이 있다
8. 남성은 편안한 신발은 원한다
9. 여성에게 신발 판매원은 연인이다
10. 울은 강한 남성이다
11. 실크는 우아한 여성이다
12. 면은 매력있는 요조숙녀이다

Chapter3 가정

1. 집은 자신을 표현할 여지를 남겨야 한다
2. 주부는 두가지 타입 - 우리의 타겟은 누구인가?
3. 가전제품은 남편의 역할을 한다
4. 청소제품은 심리적 보상을 주어야 한다
5. 가구는 삶의 일부이다
6. 침대는 어머니의 품이다
7. 페인트는 신선한 변화를 준다
8. 나무제품은 매혹적인 생명체이다

Chapter4 아름다움

1. 아름다움은 내면에서 온다
2. 화장품은 나를 다르게 해준다
3. 헤어는 성적 상징물?
4. 머리를 감는 것은 일종의 의식이다
5. 머리염색은 개성의 표현이다
6. 립스틱은 개성의 표현이자 감춤이다
7. 향수는 제2의 성격이다
8. 비누는 만지는 즐거움을 준다
9. 꽃은 우리의 삶을 상징한다
10. 예술은 여지를 남겨라

Chapter5 건강

1. 약은 희망을 주는 것
2. 병원은 따뜻한 어머니 같아야 한다

Chapter6 이동수단

1. 항...(하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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