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브랜드 노하우 [스기야마가쓰유키 외, 책보출판사]
기사입력 2007.03.09 01:40 조회 4730

   셀프 브랜드 노하우 
저자  스기야마가쓰유끼 외
출판사  책보출판사
발행일 2006-04-06
페이지 302
ISBN  8987321371

 

내용 소개│Introduction


10년 전만 해도 ’셀프 브랜드’란 말은 존재하지 않았다. 그러나 버블경제의 거품이 빠지고 대기업에서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부도와 정리해고, 실업문제 등으로 혼미한 상황이 되면서 이런 시대적 환경의 변화에 따라 회사의 브랜드처럼 사원 개인에게 ’셀프 브랜드’가 있는 것도 좋다는 생각이 대두되었다. 

 이 책의 앞부분은 셀프 브랜드 만들기에 성공한 10명의 비즈니스맨을 인터뷰한 내용이고, 뒷부분은 9명의 슈퍼 비즈니스맨의 인터뷰를 기초로 셀프 브랜드 구축 노하우를 사례별로 엮은 것과 셀프 브랜드 실천 노트로 이루어져 있다. 

여기에 실린 셀프 브랜드 구축에 성공한 사람들은 이윤 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회사 조직에 지대한 공헌을 하면서 자기 시간을 잘 활용한 예이므로 회사와 사원 개인이 윈-윈 할 수 있는 성공적인 사회생활에 도움을 줄 것이다. 

저자 및 역자 소개│About


지은이  스기야마 가쓰유키 
1965년 와세다대 교육학부를 졸업하고, 일본전기(주) C&C 스쿨 강사, 텔레비전 도쿄 ’PC선데이’ 게스트 출연, (주)인터넷 비즈니스 연구소 전무이사를 거쳐 IG TV 테크놀로지 신규사업 개발실장으로 재직중이다. 일본색인가협회 회원이며, 셀프 브랜드 학회장, 셀프 브랜드 연구소장으로 있다.  저서로 <출세하는 남자는 데이터베이스를 잘 사용한다!><또 하나의 직함 권유><인터넷 마케팅 핸드북>등 28권이 있다. 

 고토 노부코 
다마가와대 문학부 영미문학과를 졸업하고, IT 벤처기업에서 홍보업무, 사장 비서, 시사통신사 편집 어시스텀트, 건설업계지 취재기자, 리크루트 전속 브레인을 거쳐 편집 프로덕션 ’덴사이코조’ 스태프, 출판 코디네이터, 건설 포털 사이트 ’C-PAS’ 취재기자 등 프리랜서로 활동중이다.  저서로 <조직에서 이겨 남는 기술> 등이 있다.

 옮긴이 장서명 
1960년 경북 울진 출생으로, 경원대학을 졸업한 후 출판사, 신문사에 다년간 근무했다. 일본인과 결혼하여 1993년 일본에 건너가 잡지, 광고 편집 제작 업무에 종사하면서 기고, 번역 등의 프리랜서로 활동중이다. 일본의 우러간 <우정신문>에 ’한민족의 얼’, 월간 <그라프 신천지>에 ’형제문화’를 일어로 연재하고 있다.  번역서로 <세계 최강기업 삼성이 두렵다>가 있다. 
 

목차 소개│Index


1장 셀프 브랜드 만드는 법- 10명의 달인에게 배운다
1. 인터넷 비즈니스 서평으로 출세가도를 달리다/ 마쓰야마 신이치(일본항공 성능 그룹장)
2. ’싸우는 웹 마케터’의 선구자/ 와타나베 하루키(혼다기켄공업 과장)
3. 멀티인으로서의 재능을 발휘하며 인생을 즐긴다/ 가라사와 아키라(5시부터작가학원 원장)
4. 회사브랜드를 끌어올려 자기도 비약하다/ 마노 히데아키(기린맥주 실장)
5. 셀프 브랜드를 만들어 내는 신뢰받는 민완 파트너/ 오카 도시코(브라크스톤 파트너)
6. 과감하게 변혁에 도전하는 ’체인지 리더’/ 호리 아키히로(시티즌시계 리더)
7. 사내전직을 능숙하게 활용한 비즈니스맨/ 다케우치 모토가즈(파워컨설팅 대표이사)
8. 연간 100회의 스터디 그룹을 기획하는 슈퍼 공무원/ 고이시 유이치(경제산업성)
9. ’복선형 비즈니스 퍼슨’의 파이어니어/ 노무라 마사키(작가)
10. 인생에는 ’벡터의 화(和)의 법칙’이 열쇠/ 우지와라 가즈히로(와다중학교 교장)

   

2장 지금 왜 셀프 브랜드인가?
1. 셀프 브랜드 시대의 도래
2. 셀프 브랜드가 최근 부각되는 이유
3. 셀프 브랜드 4대 요소
4. 셀프 브랜드 지수와 셀프 브랜드 도수

3장 사외강연 편
사외강연 외뢰 창출 노하우 5

case 1. 야마모토 가쓰히코(아이오이손해보험 이사)
case 2. 스기카 유이치(덴쓰 원더맨 부장)

4장 텔레비전 출연(잡지취재)편
텔레비전 출연(잡지취재) 외뢰 창출 노하우 5

case 1. 사이토 유카(산토리 직원)
case 2. 우치다 도모미(HR 인스티튜트 이사)

5장 출판 편
도서 출판 노하우 5

case 1. 다바타 유키야스(대형 IT기업 매니저)
case 2. 사와키 하루카(대형 신문사 주간지 기자)
case 3. 후지 가즈히코(경제산업성 참사관)

6장 대학교수 편
대학교수가 되는 노하우 5

case 1. 니시야마 아키히코(도쿄여학관대학 교수)
case 2. 가와무라 미키오(다마대학 교수)

7장 셀프 브랜드 성공의 법칙
1. 조직의 ’규칙’을 잘 알자
2. 주말을 잘 활용하라
3. 집중력 배가하는 새벽시간을 활용하라
4. 인터넷을 활용하라
5. 드라이빙 포스야말로 셀프 브랜드 성공 조건

셀프 브랜드 실천 노트 
 

광고정보센터│www.adic.co.kr   │

셀프 브랜드 노하우 [스기야마가쓰유키 외 ·  책보출판사]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크노르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비보
neyouel10
Redoxon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