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 코틀러 마케팅을 말하다 [필립코틀러, 비즈니스북스]
기사입력 2007.03.16 10:54 조회 2688

   필립 코틀러 마케팅을 말하다
저자  필립코틀러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발행일 2005-12-15
페이지 360
ISBN  8991204155

 

내용 소개│Introduction


마케팅 정의부터 실행 전략까지 마케팅 구루에게 듣는 236가지 질문과 답변! 


마케팅계의 거장, 필립 코틀러의 지혜와 다년간의 경험들 가운데 정수만을 골라내어 Q&A 형식으로 제시하고, 그가 수십 년에 걸쳐 받았던 수천가지의 질문들을 236개로 압축하여 마케팅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혁신적인 사고를 드러내고 있다. 또 마케팅 분야에 처음 입문하는 초보 마케터, 실전에 필요한 생생한 지식을 필요로 하는 프로 마케터들뿐만 아니라 자신의 경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직장인들과 중소기업 및 대기업 간부와 경영자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시장과 마케팅에 관한 질문들을 소개하고, 주요 마케팅 전략을 설명했다. 그리고 4P로 알려진 마케팅 도구에 관한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제시한다. 그 다음에는 마케팅 계획, 마케팅 조직, 마케팅 관리 문제를 다루었다. 그리고 많은 마케팅 응용 분야들에 관한 질문들을 열거하고 그에 대한 답변과 더불어 최고의 기업들이 보여 준 우수한 마케팅 사례들을 설명한다.  





 

 

저자 및 역자 소개│About


지은이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


‘현대 마케팅의 대부’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시카고 대학에서 석사학위를, 그리고 MIT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하버드 대학과 시카고 대학에서 박사 후 연구 활동을 수행했고, 노스웨스턴 대학교 켈로그 경영대학원 마케팅 분야 석좌교수로 재직하면서 켈로그 경영대학원이 <비즈니스위크>로부터 ‘마케팅 최고의 명문’으로 선정되는 데 커다란 역할을 담당했다.
<파이낸셜타임스>가 선정한 ‘역대 최고의 경영서 50’에 포함된 《마케팅 관리론》을 비롯하여 《미래형 마케팅》 《국가 마케팅》 《마케팅 리더십》 《수평형 마케팅》 등 다수의 책을 집필 혹은 공동 집필했다. 2002년 미국마케팅협회로부터 마케팅 분야의 1인자로 선정되었으며, 최우수 마케팅 교육자 대상 등을 포함하여 수많은 상을 받았다. 여러 비영리단체를 비롯하여 IBM, GE, 아메리카 은행, AT&T 등 세계적인 기업의 고문으로 왕성하게 활동하면서 유럽, 아시아, 남아메리카 등 전세계를 누비며 활발한 강연과 컨설팅 활동을 벌이고 있다. 현재 일리노이 주 에번스턴에 살고 있다. 

 

 

옮긴이 정준희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과를 졸업했고,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후지산을 어떻게 옮길까?》 《How to Become CEO》 《소녀를 버리고 여자로 승리하는 101가지 방법》 《90일 안에 장악하라》 《실리콘밸리 스토리》 《바쁜 여자 신드롬》 《거인의 어깨 위에 올라서라》 《새무얼 스마일즈의 인격론》 등 다수가 있다.  







 

목차 소개│Index


머리말 

1부 _ 시장 그리고 마케팅 Market and Marketing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마케터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항상 궁금했지만 물어볼 수 없었던 기본적인 질문에 대한 필립 코틀러의 명쾌한 답변! 마케팅에 대한 정의 외에도 고객의 힘과 고객 만족, 마케팅 트렌드, 새로운 마케팅 아이디어, 마케팅의 도전 과제, 마케팅의 결함, 마케팅에 대한 비판, 마케터의 경력 등에 관한 핵심적인 질문과 답변이 제시되었다. 

2부 _ 마케팅 전략 Marketing strategy
오늘날 기업들은 경쟁 우위를 찾아내는 것도, 그것을 지켜 나가는 것도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이러한 때에 선도 기업과 도전 기업들은 어떤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가? 어떤 잠재고객을 표적으로 삼아야 하며, 그들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세분화와 표적화, 포지셔닝, 차별화 등 가장 중요한 마케팅 전략과 관련된 질문과 답변! 

3부 _ 마케팅 도구 Marketing Tools
전통적인 마케팅 도구인 4P(제품, 가격, 장소, 촉진)는 여전히 유용한 도구인가? 성공을 위한 브랜드 구축 방법은 무엇인가? 광고와 PR, 후원에 대한 바람직한 관점은 무엇인가? 미래에는 어떤 매체가 승리자가 될 것인가? 마케팅 믹스의 가장 기본적인 개념인 4P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하고, 브랜드와 브랜드 구축에 필요한 전략을 점검한다! 

4부 _ 마케팅 계획 Marketing Planning
마케팅 계획은 마케터나 마케팅부서가 홀로 세우는 것이 아니라 전 기업적인 아이디어와 에너지가 필요하다. 시장 조사는 꼭 필요한가? 신상품에 관한 소비자들의 생각을 테스트하는 다른 방법은 없는가? 고객을 사로잡고 매출을 올리기 위한 효율적인 마케팅 계획을 세울 때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 

5부 _ 마케팅 조직 Marketing Organization
당신은 마케팅부서에 소속되어 있는가? 마케팅부서는 당신의 회사에서 어떤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가? 다른 부서와 갈등을 빚고 있지는 않은가? 기업이 보다 고객 중심적으로 변화하기 위해서 마케팅부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대부분의 회사에 조직되어 있는 마케팅부서와 그와 관련한 기업의 임무에 대한 모든 것! 

6부 _ 마케팅 관리 Marketing Control
마케팅 성과는 어떻게 측정해야 할까? 마케팅의 투자수익률은 과연 측정 가능한 것인가? 너무나 중요한 것이면서도 관행이라는 이유로 놓치고 있는 것은 없을까? 마케터는 마케팅 프로그램이 기업의 매출과 이익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 주어야 하며, 그를 위해 금융 감각을 키워야 한다. 마케터의 답답한 가슴속을 확 틔워 주는 질문과 답변! 

7부 _ 마케팅 응용 Marketing Areas of Application
산업의 세부 분야에서 마케팅 전략은 각각 어떻게 수립되고 실행되어야 하는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다이렉트 마케팅, 인터넷 마케팅, 경기 침체기 마케팅, 사회 마케팅 등에 대해 우리는 무엇을 알아야 하는가? 세계적인 마케팅 석학이 각 비즈니스맨들이 현장에서 부딪히는 고민을 해결해 준다! 

8부 _ 우수 마케팅 Marketing Excellence
세상의 모든 기업은 우리에게 교훈을 준다. 어떤 기업이 오랫동안 시장을 지배할 수 있을까?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성공한 기업에는 어떤 기업들이 있을까? 세계적으로 가장 눈에 띄는 성과를 보여 주는 기업은 어느 나라의 기업인가? 필립 코틀러가 따라하고 발전시켜야 할 모범적인 사례와 따라하지 말아야 할 사례들을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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