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광고 아이들 [수전 린, 들녘]
기사입력 2007.03.21 03:55 조회 2515

   TV 광고 아이들
저자  수전 린
출판사  들녘
발행일 2006-05-23
페이지 365
ISBN  897527540X

 

내용 소개│Introduction


오늘날의 어린이들은 집, 학교, 운동장, 길거리 등 어디를 가나 광고의 공격을 받는다. 대부분의 부모들이 광고의 영향을 막기 위해 많은 방법을 동원하고 있지만 엄청난 마케팅의 공세를 막기에는 역부족이다. 대부분의 부모들은 폭력적인 프로그램, 알코올, 담배, 인스턴트식품 등을 걱정한다. 하지만 우리가 생각해야 할 진짜 문제는 아이들이 접하는 광고의 양, 그 속에 배어 있는 가치관, 광고가 충동질하는 행동이다. 

저자인 수전 린은 광고 전문가들이 말하는 '어린이 시장'을 포괄적이고 엄격한 시선으로 바라보며 상업적인 이익을 위해 이용당하는 현대의 어린이들이 어떤 아동기를 보내고 있는지 독자들에게 보여준다. 또한 이 책은 어린이 대상 마케팅이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삶에 두고두고 영향을 미칠 메시지들을 뻔한 방식으로, 때로는 교묘한 방식으로 전달하고 있음을 알려주는 강력한 경고이자 경종이다.




저자 및 역자 소개│About


지은이 수전 린 Susan Linn
하버드 의대 정신의학과 강사이며 보스턴에 있는 베이커 판사 아동센터의 대중매체센터 부소장이다. 수상 경력이 있는 공연제작자이자 복화술사이기도 한 수전 린은 어린이 치료에 인형놀이를 이용하는 선구적인 업적으로 국제적인 명성을 누리고 있다. ‘어린이의 상업적 이용을 막으려는 모임(SCEC)'의 공동 설립자이다. 

 

 

옮긴이 김승욱
성균관대학교 영문과를 졸업한 후 <동아일보> 문화부 기자로 재직했으며, 뉴욕시립대학 대학원에서 여성학을 전공했다.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장전된 총 앞에 서서' '양치기 리더십' '전설의 여기자 오리아나 팔라치' '종교가 사악해질 때' '영원한 어린아이 인간' '포스트모던 신화 마돈나' 등이 있다. 






목차 소개│Index


추천의 글
감사의 말 

머리말- 휘몰아치는 마케팅 

1. 마케팅 회의신의 비밀요원
2. 조르기를 부추기는 광고
3. 브랜드에 빠진 아이들
4. 창의력이 필요없는 대중문화
5. 학교에 침투한 마케팅
6. 식품 마케팅은 물불을 가리지 않는다
7. 폭력에 무감각해지는 아이들
8. 소비재가 된 섹스, 바비와 브리트니
9. 아이들을 위한 최선의 고민
10. 중독된 아이들
11. 키즈 마케팅이 가르치는 가치관
12. 당신은 혼자가 아니다 


찾아보기 




광고정보센터│www.adic.co.kr   │

TV 광고 아이들 [수전 린 ·  들녘]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Special]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성료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취재·글 장 웅·송한돈 | ADZ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이하 부국제)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시그니엘 부산 및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