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귀재들 [MARCIA L.TURNER, 좋은책만들기]
기사입력 2007.04.04 09:24 조회 2424

   마케팅의 귀재들
저자  MARCIA L.TURNER
출판사  좋은책만들기
발행일 2001-07-10
페이지 232
ISBN  898922215X

 

내용 소개│Introduction


마케팅 마인드를 지닌 세계 11명의 일류 경영자들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서술했다. 명확한 브랜드 전략을 구축한 나이키의 필립 나이트와 상품성을 극대화하고 긍정적인 퍼블리시티를 창출한 마서 스튜어트, 틈새시장을 공략해 신속성으로 승부한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허브 켈러허 및 지속적으로 포장을 업데이터하고 시장을 확장시킨 마돈나 등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수록했다.  
 





저자 및 역자 소개│About


지은이
마르시아 터너는 명망있는 출판인으로서 포춘 500대 기업의 마케팅 컨설턴트이다. 저서로 [The Complete Idiot’s Guide] 시리즈에 포함된 베스트셀러들이 있다.

 

 

옮긴이
송옥현은 홍익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영학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홍익대, 가톨릭대, 인천대 등에 출강하였다. 정부기관 및 공기업의 경영혁신을 주도했고, 50여 개 민간기업 및 금융기관에 대한 경영 컨설팅을 수행하였으며, 2백여 공공기관과 기업의 경영자 및 직원교육을 담당하였다. 현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이사로 재직하면서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이사, 철도청 경영혁신 자문위원, 관세청 자문위원, 농업기반공사 열린공기업위원회 위원, 고객만족경영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최우원은 홍익대학교에서 경영학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켈로그 경영대학원 "신상품 마케팅" 교육과정을 수료하였다. 주요 대기업의 마케팅 관련 컨설팅 프로젝트 수행 및 마케팅 교육을 담당하였으며, 현재 홍익대학교 정보대학원 강사,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마케팅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활오동 분야는 마케팅 전략, 신상품 개발, 브랜드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등이다. 








목차 소개│Index


1. 상식을 깨는 차별화로 일류 항공사를 만들다 - 허브 켈러허(사우스웨스트 항공 CEO) ...23
2. 신발에 날개를 달아준 사람 - 필립 나이트(나이키 CEO 겸 공동설립자) ...43
3. 변신에 능한 "관능적 소녀"의 마케팅 - 마돈나(가수.배우.댄서.프로듀서) ...61
4. 제품 및 브랜드 확장으로 성공한 여인 - 마서 스튜어트(라이프 스타일 전문가 : MLSO 대표) ...77
5. 코카콜라의 Aya-Cola - 세르지오 자이만(마케팅 전문가. 코카콜라 전 CMO) ...93
6. 다이렉트 마케팅의 1인자 - 세스 고딘(야후! 마케팅 담당 부사장.요요딘 엔터테인먼트 설립자) ...111
7. 마케팅 프로세서 - 필립 코틀러(노스웨스턴 대학 켈로그 경영대학원 국제마케팅 교수) ...131
8. 게릴라전의 지도자 - 제이 콘래드 레빈슨(마케팅 컨설턴트) ...149
9. 정보기술 마케팅의 귀재 - 레지스 맥키너(맥키너 그룹회장) ...169
10. 하이테크 마케팅의 피리부는 사나이 - 제프리 무어(캐즘 그룹 회장) ...187
11. CRM의 환상의 듀엣 - 돈 페퍼스(마케팅 교수.퍼킨스/부틀러 전 CEO 겸 회장). 마서 로저스(마케팅 교수.큐크 대학 CRM연구소 소장) ...203 







광고정보센터│www.adic.co.kr   │

마케팅의 귀재들 [MARCIA L.TURNER ·  좋은책만들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