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을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시마다 아쓰시, 디자인하우스]
기사입력 2007.04.05 10:02 조회 4208

   디자인을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저자  시마다 아쓰시
출판사  디자인 하우스
발행일 2003-09-30
페이지 250
ISBN  8970412883

 

내용 소개│Introduction


이 책은 디자인 이야기를 하고 있다. 그러나 제목처럼 디자인을 공부하는 사람들만 읽은 책은 아니다. 지은이는 디자인이라는 세계를 한 편의 수필처럼 써내려가고 있다. 저자는 세상에 있는 모든 사물은 인간에 의해 디자인 되었다고 말하며, 좁게는 집 인테리어를, 넓게는 인생의 디자인을 어떻게 할 것인가까지 이야기한다. 또한 인간이 죽으면 자연으로 돌아가듯, 상품으로서의 가치를 다한 디자인 상품들도 디자인의 영역에서 끌어안자고 말한다.  








목차 소개│Index


추천의 글 ― 정병규
들어가는 글 ― 시마다 아쓰시
한국의 독자들을 위해 시마다 ― 아쓰시

안도 타다오와의 인터뷰 : 스미요시의 단층집에서 ― 시마다 아쓰시
’사건의 디자인’사 ― 이쿠이 에이코
거리로 나가 디자인을 배우다 ― 오오타케 마코토
근대 디자인, 근대는 어떻게 문제화되었는가 ― 가시와기 히로시
가쓰이 미쓰오와의 인터뷰 : 시각 인간의 궤적 ― 시마다 아쓰시
기업 내 디자인의 존재 양식에 대한 도전 ― 구로키 야스오
디자인의 숲 ― 시마다 아쓰시
디자인 교실, 사건을 디자인하다 ― 스나가 다케시
고바야시 이치조의 철로변 문화론 ― 쓰가네사와 도시히로
노퍽 지방의 빌리지 사인 ― 니시카와 기요시
역사 속의 현재 ― 후지타 하루히코
마음의 꽃 ― 미야자키 기요시
직업으로서의 디자인 ― 무카이 슈타로
인간은 디자인하면서 살고 있다 ― 야마구치 가쓰히로
디자인, 또는 감각의 정치학 ― 요시미 슈운야

더 공부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하여
인명 찾아보기
옮긴이의 글 

 

 

 

 

광고정보센터│www.adic.co.kr   │

디자인을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시마다 아쓰시 ·  디자인하우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