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핵심인재 / 신원동 외
기사입력 2005.03.01 12:00 조회 3243
서명 : 대한민국 핵심인재
저자 : 신원동 외
출판사 : 해바라기
출간일 : 2004년 10월 20일
쪽수 : 278 쪽
ISBN : 8990098483

21세기 인재의 조건과 성공 노하우를 담은 책. 국내 주요 기업의 대표적인 인재 15인을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그 성공의 비결을 생생하게 소개하고 있다. 국내 기업들이 원하는 인재는 어떤 사람인지,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한다. 인재가 갖추어야 할 핵심 역량과 국내 주요 기업들의 인재상을 별도로 정리하고, 현재 국내 기업들이 원하는 인재상과 핵심 인재들이 생각하는 해당 분야의 인재상에 대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I. 인재가 희망이다
1. 인재는 기업의 미래다
2. 핵심 인재의 능력과 역량

II. 한국 기업을 이끄는 핵심 인재들
1. 열정은 천재의 재능보다 낫다 - 삼성전자 반도체 부문 황창규 사장 | 반도체의 명인 - LG전자 백우현 사장 | 디지털 TV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 KTF 홍영도 사장 | 도덕성과 창의력을 겸비한 한국 베스트 CFO - 뉴브리지캐피탈 박병무 사장 | 기업 M&A의 대부 - 맥킨지 서울사무소 최정규 대표 | 한국인 최초의 맥킨지 디렉터
2. 변화하라, 그리고 도약하라 - 유한킴벌리 문국현 사장 | 경영 혁신의 이단아 - 삼성석유화학 허태학 사장 | 서비스의 전도사 - 웅진식품 조운호 상무 | 히트 상품 제조하는 미다스의 손 - 대교 대표이사 장세화 | 행동으로 보여주는 실천형 브레인 - 하나투어 박상환 사장 | 위기에 떠오른 여행업계의 혜성
3. 도전은 언제나 즐겁다 - 레인콤 양덕준 사장 | MP3 플레이어의 신화 창조 - 신세계 정오묵 상무 | 외인구단을 이끈 이마트 성공 주역 - 제일기획 최인아 상무 | 그녀는 프로다, 프로는 아름답다 - 두사부필름 윤제균 감독 | 상식을 뒤엎는 영화인 - 푸르덴셜생명보험 조의주 상무 | 국내 종신보험의 산파

III. 21세기 인재의 조건
1. 인재가 되기 위한 조건
2. 국내 주요 기업의 인재상 - 삼성그룹, LG그룹, SK그룹, 현대그룹
대한민국 핵심인재  ·  신원동 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