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킨족 싸이질 디지털 U목민 이게 뭐야 / 매일경제신문 산업부 IT팀
기사입력 2005.03.01 12:00 조회 4842














서명 : 펌킨족 싸이질 디지털 U목민 이게 뭐야
 
저자 : 매일경제신문 산업부 IT팀
 
출판사 : 매일경제신문사

출간일 : 2004년 12월 10일
 
쪽수 : 234 쪽
 
ISBN : 8974423154
 
핸드폰은 전화할 때만 꺼내는 사람, 인터넷으로 메일만 간신히 확인하는 사람, TV는 브라운관만 아는 사람, 도토리하면 도토리묵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해 주십시오. 펌킨족, 싸이질, 도토리, 디지털 유목민, 유비쿼터스 … 최근 신문이나 방송에 자주 등장하는 용어이다. 뭔가 알듯 모를 듯 매스컴에 자주 등장하는 용어인 걸 보면 생활에 밀접한 것 같은데, 아니면 내 주변 속에 곧 찾아올 대상 같은데, 뭔지 생소하단 생각을 하는 사람이 ‘보통’ 사람이다. 대부분 사람들은 이 용어를 몰라도 사는 데 아무런 지장이 없다. 왠지 답답하고 혼자만 시대에 뒤처지고 왕따를 당하는 느낌이다. 그렇다고 누가 속시원히 알려주지도 않는다. 단지 이것도 모르냐는 핀잔만 들려온다. 이 책은 바로 그런 이들을 위해 만들어진 책이다. 엄청나게 쏟아지는 새로운 조어들을 다 알 수는 없지만 적어도 2~3년간 세간에 화두가 될 만한 용어들만을 모아서 정리했다. 또한 쉽고 편안히 읽을 수 있도록 쉬운 편집과 삽화, 사진, 표 등을 함께 담았다. 출퇴근길에 지하철을 타고 가다가, 점심약속을 가기 위해 이동하면서, 잠깐 시간이 날 때 부담없이 읽을 수 있도록 편집했다. 누군가와 미래를 위해 대화를 나누기 전 세상에 돌아가는 얘기를 ‘잘난 척’하며 할 수 있는 데도 도움을 줄 것이다.

그리드 컴퓨팅 / 나노공정 / 도토리 / 듀얼밴드.듀얼모드 / 디지털 유목민 / 도메인 / 디지털TV / 라우터 / 로밍 / 리눅스 / 메가픽셀 / 메모리 카드 / 모바일 바이러스 / 모바일 총명탕 / 모바일 CPU / 모블로그 / 무어의 법칙 / 방화벽 / 백도어 / 베타테스트 / 블루레이 / 블루투스 / 셋톱박스.PVR / 소프트스위치 / 스마트 카드 / 스마트폰 / 스트리밍 / 심비안 / 싸이질 / 애드웨어 / 얼리어답터 / 운영체계 / 워터마크 / 원폰서비스 / 웜 / 웨어러블 컴퓨터 / 웹패드 / 위피 / 유비쿼터스 / 이모티콘 /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 자바 / 코덱 / 쿠키 / 태블릿 PC / 테라바이트 / 텔레매틱스 / 패치파일 / 펌웨어 / 펌킨족 / 퓨전메모리 / 프로그레시브 스캔 / 플래쉬 몹 / 피싱 / 핫스팟 / 핸드오프 / 휴대인터넷 / 300mm 웨이퍼 / 4G 이동통신 / 5.1채널 / 5기가 무선랜 / 64비트 프로세서 / 7세대 LCD / 802.11x / ASP / BcN / CCD.CMOS / DivX / DMB / DRM / EPG / EV-DV / FTTH / GPRS / GPS.LBS / GSM / HSDPA / IDS / IP-TV / IPv6 / IrDA / MMORPG / MMS / MP3 / MVNO / OLED / P2P / PMP / PTT / RFID / SoC / TRS / TPS / T커머스.T거버먼트 / URC / USB / VDSL / VOD / VoIP / VPN / VPN
펌킨족 싸이질 디지털 U목민 이게 뭐야  ·  매일경제신문 산업부 IT팀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