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브랜딩 [릭 마티슨 저, 가람북]
기사입력 2008.04.24 11:06 조회 3933



 

『모바일 브랜딩』은 무선 시대의 탁월한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고, 이와 관련해서 실시한 세계적인 비즈니스 전략가 7인과의 인터뷰를 제시한다. '모바일 브랜딩' 전략에 대한 소셜 네트워킹의 영향력을 짚어보고, 성공적인 모바일 광고를 위한 10가지 비결을 공개한다. 이를 통해 무선 테크놀로지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공한다.


본문은 먼저 무선 분야에 대한 기본 지식을 설명한다. 저자는 무선/모바일 테크놀로지를 이용한 경쟁력을 갖춘 차별화의 창안을 설명하기 위해 '모바일 브랜딩'이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그런 다음 모바일 브랜딩의 핵심을 5가지(즉시성, 친밀성, 쌍방향성, 이동성, 침투성)로 정리하여 들려준다. 그리고 마케터들의 솔루션 활용 사례도 보여준다.


또한 오늘날 1억 5천만 대에 달하는 카메라폰 중에 얼마나 많은 숫자가 기이한 집단행동 현상에 이용되고 있는지도 알려준다. 끝부분에는 대해 세스 고딘, 쳇 후버, 돈 페퍼스, 크리스토퍼 로크, 게리 하멜, 톰 피터스, 하워드 라인골드 등 7인의 전략가들에게 '테크놀로지들이 브랜드 경험을 어떻게 향상시킬 것인가'에 대한 해답을 들어본다.


 


지은이│


릭 마티슨(Rick Mathieson)


수상(受賞) 작가이자 비즈니스, 마케팅, 매체, 테크놀로지 분야의 인기 있는 해설가이다. 그의 기사와 해설들은 〈AdWeek, mpulse, E-Business〉 등의 잡지와 내셔널 퍼블릭 라디오(National Public Radio) 및 다른 많은 방송국에서 만날 수 있다. 차세대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USA Today, Dow Jones Interactive〉 등에 기고한 그의 글들은 업계의 칭송을 받았다. 또한 그의 리서치는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 템플 대학, 샌프란시스코 대학 등 유수한 대학들의 교과 과정에 포함되었다. 현재 실리콘 벨리에 있는 유명한 광고 대행사인 ‘Creative i Advertising & Interactive Media’의 전략담당 부사장이다. 마티슨은 캘리포니아의 월넛 크릭에 살고 있으며 그의 웹사이트 www.rickmathieson.com에서 만날 수 있다.


옮긴이│


박주민


고려대 경제학과 졸업. 미국 오레곤 대학 경제학 석사 및 박사학위 취득 후 동 대학에서 조교수 역임. 고려대, 한국 외국어대 등에서 경제학을 강의했고 남서울 대학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메트라이프 생명보험(주) CAO로 재직중이다. 저서 및 학술 논문으로 , , , <환경보전과 성장 간의 조화를 위한 과제와 대응방안> 등 다수가 있으며, 번역서로 《전설이 되는 브랜드 만들기 Legendary Brand》가 있다.  

 

저자
릭 마티슨
출판사
가람북
출판일
2008.04.25
페이지
359페이지
ISBN
9788987744810



책의 이해를 돕기 위한 ‘안내의 글’


1장 모바일 브랜딩의 도래


2장 누구에게나 접속하여 판매한다
- 성공적인 모바일 광고를 위한 10가지 비결


3장
돈 버는 전화(판매를 움직이게 하는 모바일커머스)


4장
이동, 새로운 경험(장소 마케팅의 새로운 무대)


5장
무선의 한계는 어디인가(미래의 매장에서 통찰력을 구매하다)


6장
무선으로 이루어지는 서비스(궁극적인 고객경험의 창조를 위하여)


7장
무선, 그리고 새로운 규칙들(무선 세계의 새로운 사회구조, 그리고 마케터의 대안)


8장
마케팅2020(스필버그가 예언하는 미래)


세계적인 비즈니스 전략가와의 일문일답
돈 페퍼스 Don peooers ‘무선화’ 되어가는 일대일 마케팅
크리스토퍼 로크 Christopher Locke 모바일 시대를 위한 ‘클루트레인 선언문’
게리 하멜 Gary Hamel 무선 혁명을 주도하라
쳇 후버 Chet Huber 이상적인 ‘운전’에 대한 제언
세스 고딘 Seth Godin ‘허락 마케팅’과 ‘아이다호’
톰 피터스 Tom Peters 모바일 시대의 청사진
하워드 라인골드 Howard Rheingold 무선시대의 새로운 군중심리


모바일 브랜딩(mBranding)의 이해를 위한 용어 설명
역자의 말

모바일 브랜딩 [릭 마티슨 저 ·  가람북]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넷플렉스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