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멍키를 아시나요? [윤병룡 저, 가쎄]
기사입력 2008.02.04 10:12 조회 6337

윤카피의 초짜카피를 위한 광고이야기

’퍼플멍키를 아시나요?’ 는 GS홈쇼핑 "마사이 편"으로 TVCF.co.kr 광고상, 대한민국 방송광고 페스티벌 등을 수상한 18년차인 카피라이터 출신 CD, 윤카피가 초짜카피 및 초짜 광고인들에게 광고와 카피 그리고 광고회사와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는 책이다. 

그는 "카피라이터의 신문보기, 광고의 ‘틈’, 카피를 쓴다는 것은" 등을 통해 광고라는 일의 실제적인 모습을 보여줌과 동시에 "광고회사의 출퇴근, 대장이 한 회사에 두 명일 때, 사수에게 귀염 받는 10가지 방법" 등의 실질적인 회사생활의 모습까지 소개하고 있다. 


지은이│ 윤병룡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네트워크 애드, BBDO KOREA, TBWA KOREA, 현 상암커뮤니케이션즈.

SK주식회사 [ZIC] 캠페인, 태평양 라네즈 [일기예보] 캠페인, SK그룹 기업PR,
대우건설 기업PR, GS홈쇼핑 [기분좋은 발견] 시리즈, [푸르지오] 캠페인 등 제작

[소리가 좋은 엔진오일, 지크]로 SCC 올해의 광고상 라디오, 대한민국 광고대상 라디오
네이트 드라이브 [배철수 Q&A] 편으로 대한민국 광고대상 라디오,
대우건설 기업PR 신문광고로 대한민국 광고대상 인쇄부문,
대우건설 [IT’S POSSBLE] TVCM으로 뉴욕 패스티벌 파이널리스트
GS홈쇼핑 [마사이 편]으로 TVCF.CO.KR 광고상, 대한민국 방송광고 페스티벌 등 수상


 

저자
윤병룡
출판사
가쎄
출판일
2008.02.02.
페이지
320 페이지
ISBN
 9788995734384

카피라이터가 되고 싶으면 글을 많이 쓰세요 10
낯 뜨거운 아침 12
광고인이 되길 원한다면 이런 사람! 13
카피라이터는 꼭 대학을 나와야만 하는가? 14
사람보기 16 
카피라이터, 첫 발이 참 중요합니다 18 
제 살 깎기 19 
슬럼프를 즐거운 아드레날린으로! 20 
작은 회사에서 큰 회사로 가려면 22 
인쇄광고 바디카피에서의 감정이입 25 
낯설게 하기 26 / 고집하기와 설득하기 28 / 삼 세 번 30 
종이에 쓰기, 모니터에 쓰기 32 / 허벅지, 그 깊은 안쪽 34 
씹! 단무지 36 / 트랜스포머 38 
일이 한꺼번에 몰릴 때 어떻게 할까? 40 
말을 쉽게 하는 기술 42 
인쇄광고 바디는 많은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45 
남의 눈에 크고 맛있게 보이는 떡 46 
데꾸보꾸 48 / 나도 제법 괜찮네? 50 
라디오를 쓸 때 참고해 보세요 52 
헤드라인을 쓰는 두 가지 전제 54 
초짜를 위한 헤드라인 쓰기 57 
어떡하면 카피라이터의 명함을 가질 수 있나 61 
sydney 이야기 64 / 광고 모니터링 하는 법 66 / 교복 광고를 만들던 날 68 
생각의 트위스트 70 / 당신은 다릅니까? 73 / 내일은 없단 생각으로 살았습니다 74 
없는 것이 아니다. 눈을 떴을 뿐이다 77 / 달콤쌉싸름한 주전자 80 
앞, 그리고 뒤 81 / 잘하는 카피라이터 소리 듣고 싶으세요? 82 
당신은 생각보다 잘 생겼습니다 혹은 84 / 만든 카피와 만들어진 카피 87 
등잔 위가 어둡죠? 90 / 틈 92 / smp와 토끼 두 마리 94 
카피라이터의 신문보기 96 / 라디오 광고에서 아이디어 추적하는 법 99 
손바닥 뒤집기 - 정말 쉬운 일일까 100 / 날아라, 카피들아! 102 / 어떤 방송작가가 104 
전땡! 인땡! 106 / 광고 한 번 제대로 해보자 구요? 107 / 생각 안 날 때 108 
팀장이 좋아하는 카피라이터 110 / 프리젠테이션 잘 하는 사람이 잘 쓰는 말 113 
누가 이 사람을 모르시나요 114  /내게 그런 핑계 대지마 116 
강아지 풀 뜯어 먹는 소리 118 / 바람 불어와~ 121 / 3억...4억...5억...6억...꽝 124 
광고의 ‘틈’ 126 / 아무 것도 망치지 않아, 난 왼손잡이야 128 / 마라, 마라, 마라 130 
당신에게 카피라이터 되라고 한 적 없습니다 132 / 제발 뺀질거리지 마라 134 
사바사바 136 / 닳고 닳은 목소리 138 / 3명만 뽑아라! 140 / 의식하면 더 흔들린다 144 
거만한 커머셜 146 / 아닌 밤중에 홍두깨 148 / 앗! 긴 팔이 하나 둘 150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152 / 10분 명상 157 / 카피라이터가 되지 맙시다 158 
아직도 문을 두드리고 있는가, 그대? 160 / 누군가에게 실패한 하루 163 
TV광고 찍는 곳엔 뭐가 있을까 164 / 어떤 경우 카피라이터는 쥐가 내릴까 167 
라디오 광고 듣기 170 / 그래 그냥 흘러라 173 / 카피에서의 비유 174 
기지/ 키치/ 캐치 176 / 너도 나도 크리스마스 178 / 와투쎄이? 하우투쎄이? 180 
심의실은 어떤 모습일까요? 183 / 광고가 복싱을 하나요? 웬 훅(hook)? 184 
사수에게 귀염 받는 10가지 방법 187 / 퍼플멍키를 아시나요? 190 / 퍽치기 192 
틈새 194 / 기성인 벗기 196 / 당신은 얼마나 자신 있나요? 198 / 잡자면 잡힙니다 200 
카피를 팔지 않는 카피라이터 202 / 욕먹는 게 좋을까, 칭찬 먹는 게 좋을까 204 
사수을 당황하게 하는 부사수 207 / 눈치코치 210 / 카피를 쓴다는 것은 212 
지금 뭐해요? 214 / 지칠 때 216 / 아이데이션 하기 전, 10가지 VV체크 218 / 잊는 연습 221 
남을 밟고 크는 놈들에 대한 대처 222 / 사. 224 / 니가 새로움을 알아? 226 
아파트 광고에서 중요한 것은? 228 / 카피라이터의 라식수술 230 
인턴들에게 234 / 나와 캘빈사이엔 아무 것도 없어요! 237 / 눈에 보이는 카피 238 
등대고 앉기 240 / 그런 때가 있습니다 242 / 광고회사의 출퇴근 244 
아트에게 카피를 넘길 때 246 / 반수면 248 / 바람 잘 날 없는 카피 250 
카피라이터의 눈물 253 / 당신을 놓아주고 싶어요 254 / 대장이 한 회사에 두 명일 때 256 
힘 있는 사람 258 / 갈등의 경험 260 / 드라마타이즈드 하세요. 예를 들어 말이죠 263 
정돈 264 / 막판 힘주기 266 / 절반. 50% 파워를 써야하는 일 268 
가볍게 글 시작하기 270 / 진짜 카피라이터라야만 돼? 273 / 하고 싶게 274 / 빠떼루 276 
하여간에 그것들은 참... 278 / 거기서 달아나지 말아요 279 / 광고로 밥 먹는 직업들 280 
초코시럽 같은 꿈 287 / 카피 일에 대한 기대 288 / 광고회사의 홀수년차 290 
마음의 무브먼트 296 / 이름을 남길까, 카피를 남길까 298 / 불 질러 버려라 301 
광고회사가 뭐 그래 302 / 희망의 가면 306 / 광고쟁이의 혈액형 307 / 희뜩한 카피 310 
TV CM 스토리보드를 구성하는 법 312 / 잠깐만요. 지금 막 펜을 놓았죠? 315 
왜 잘 하던 사람이 독립을 하면 그저 그럴까 316 / 어느 날 그가 들고온 두 개의 포트폴리오 318
 

 

HAPPIER (해피어) [탈 벤 샤하르 저 ·  위즈덤하우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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