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은 걸어다니지 않는다 [서상덕 저, 제플린북스]
기사입력 2008.01.24 11:38 조회 7974

성공하고 싶다면 마케팅에 미쳐라!


마케팅이 경영이고 경영이 마케팅이다. 마케팅에서 승리하는 자만이 시장(market)이라는 전쟁터에서 전리품을 독차지하는 시대가 되었다. 조직의 규모가 크다고 마케팅전쟁에서 승리하는 것은 아니다. 자본과 물류의 이동이 자유롭게된 세계화 시대에는 시장의 경계는 사라졌다.  외환위기 이후 국내에는 세계 초일류 다국적기업들이 물밀듯이 들어왔다.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이라고까지 표현되던 국내 토착기업인 신세계의 이마트가 거대 공룡기업인 월마트? 까르프와의 싸움에서 승리했다. 또 도전적인 청년기업가들은 ‘그들만의 리그’라고 자처하던 인터넷 비즈니스에 일찍이 뛰어들어 기업가치 측면에서 쟁쟁한 글로벌 대기업을 넘어서는 성공을 이루어 냈다. 네이버? 다음? 네오위즈? 엔씨소프트? 메가스터디가 바로 잘 알려진 대표적 기업들이다. 



지은이 │ 서상덕

배재고등학교 졸업(1983) ,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졸업(1990)
대한생명 대리(언론홍보) , 삼성에버랜드 과장(마케팅, 광고, 홍보, 인터넷 업무)
㈜네오포커스 기획실장 , ㈜애드핀코리아 대표이사 , 아름다운 사람 성형외과 행정원장

 

저자
서상덕
출판사
제플린북스
출판일
2007.12.10.
페이지
232 페이지
ISBN
9788995891346

1장, 바보야! 이젠 마케팅이란 말야


바보야! 이젠 마케팅이란 말야
상상력에는 자본이 들지않는다
-네오위즈는 어떻게 성공한 기업이 되었을까
고객은 제품이 아니라 브랜드를 소비한다
-명품에는 오리지널티가 없다
마케팅에 뛰어난 사람이 성공한다
마케팅의 최종목표는 돈이다
월트디즈니는 왜 총천연색을 고집하는가
디-워의 성공을 어떻게 평가 할 것인가
- 심형래는 탁월한 스토리텔링의 고수
서로 다른 고객을 다르게 대우하라
-포르쉐 vs 현대자동차
우리는 왜 펀드에 투자하면 돈 버는 줄 아는가
-마케팅 관점에서 본 대한민국 펀드 시장

2장, 시장의 트랜드를 읽어라. 그곳에 고객이 있다


변화는 시장의 트랜드를 읽어야 고객이 보인다
명품은 걸어다니지 않는다
서상덕의 성공전략 1 : 명품마케팅이 있어 백화점은 사라지지 않는다.
웃기는 웰빙
서상덕의 성공전략 2 : 이 땅의 청년들에게…
불황기에도 여자의 스커트는 짧아지지 않는다.
페미니즘은 존재하는가
섹스앤시티와 된장녀
고유가 시대 그래도 자동차는 멈추지 않는다
서상덕의 성공전략 3 : 소자본 창업; 개념 잡힌 자금관리부터 시작된다
성공하고 싶다면 고객의 감성과 소통하라
-감성마케팅으로 성공한 스타벅스
사회공동체가 지향하는 가치를 충성도 있게 따르라
-이랜드, 코카콜라, BBQ의 사례
이마트는 어떻게 거대기업 월마트를 이겼는가
충성도 높은 10%의 고객에 집중하라
-해로드 백화점은 왜 그들의 고객을 버렸는가

3장, 잘 키운 브랜드가 성공을 불러온다.


브랜드 가치에 따라 매출이 춤을 춘다
-아파트 브랜드 가치를 중심으로
브랜드는 어떻게 생산되는가
-브랜드 전략의 4단계
서상덕의 성공전략 4 : 좋은 브랜드에 대한 진실 혹은 오해
브랜드력(力)이 성공을 불러온다
만년 2등 농심은 어떻게 1등 브랜드가 되었는가
나이키의 스타마케팅을 벤치마킹하라
디자인 혁명의 아이팟, 단숨에 시장을 장악하다

4장, 인터넷은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아니다


오프라인에 강한 기업이 인터넷도 강하다
-교보문고 VS YES24
그 많던 포털 기업은 어디로 사라졌는가
-네이버 VS 다음 VS 야후
인터넷은 e-마켓 플레이스라는 새로운 장터를 창조했다
서상덕의 성공전략 5: 인터넷사업 돈 없이 할 수 있다. 그러나…
원투원 마케팅을 알아야 인터넷에서 성공할 수 있다
인터넷 사업의 비밀병기 이메일
CRM, 인터넷마켓팅의 모든 것
전자상거래를 알면 인터넷사업이 ?다

5장, 서상덕의 성공 마케팅


-물고기를 잡으려면 물고기처럼 생각해라
아름다운 사람 창업 스토리
-SWOT, STP 전략을 중심으로
아름다운 사람의 시장세분화, 타깃팅, 포지셔닝 전략
성공을 부르는 서상덕 만의 특별한 서비스 전략
-15초 내에 고객을 만족시켜라


에필로그


참고문헌

 

HAPPIER (해피어) [탈 벤 샤하르 저 ·  위즈덤하우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넷플렉스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