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마케팅 이야기 [복준영 저, 원앤원북스]
기사입력 2007.11.28 03:37 조회 3381

마케팅 초보자와 실무자를 위한 최고의 마케팅 지침서!


끊임없이 변하는 시장과 고객의 환경에서 계획한 대로 마케팅활동을 실행하기에는 현실적으로 부딪히는 문제점들이 참으로 많다. 글로벌 시장의 일선에서 마케팅 전략가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마케팅 실무자들의 이런 고민거리를 현명하게 해결하고자 이 책을 집필했다. 이 책은 고객의 가치 변화에 중점을 두고, 마케팅활동에 있어 꼭 알아둬야 할 기본 지식과 갖춰야 할 역량 및 자세,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등을 빠짐없이 다루고 있다. 마케팅 입문자들에게는 마케팅의 핵심 이론과 실무 지식을, 마케팅 실무자들에게는 선도적인 마케팅활동의 전략과 노하우를, CEO들에게는 기업의 운명을 바꿀 만한 마케팅 전략의 식견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지식과 실무 전략 노하우!


 마케팅 이론을 아무리 숙지해도 정작 실전에서 써먹을 수 없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는 일이다. 이 책은 실전에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활동의 이론과 실무 전략 노하우의 모든 것을 담고 있다. 1부에서는 마케팅 실무자들이 꼭 알아둬야 할 마케팅의 기본 원리와 마케팅 환경을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놓았다. 2부에서는 마케팅활동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고객과 관련된 활동들을 제시하고 있다. 정성?정량조사 등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하는 방법과 모니터링 및 인터뷰 등을 통해 고객의 마음을 엿볼 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한다. 3부와 4부에서는 기업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파워 마케팅 전략의 핵심을 전달한다. 마케팅활동의 목표 설정, 시장 분석, 타깃고객 찾는 법, 포지셔닝 전략과 상품?서비스의 가격을 결정하는 기준 및 방법은 물론, 고객을 유혹하는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프로모션 노하우에 이르기까지 마케팅 전략 전반에 대해 조목조목 살펴볼 수 있다. 5부에서는 모니터링활동의 방법과 고객 서비스를 위한 교육 훈련에 대해 제시하고 있어 발 빠른 사후 고객관리가 과연 무엇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지은이 :  복준영
 

경복고등학교와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과를 졸업한 뒤 효성그룹에서 자기 수출과 해외 원료 구매를 전담했다. 1996년 미국 UC버클리와 덴버대학원에서 MBA와 마케팅을 전공한 후 미국 국립공원관리공단 마케팅 컨설턴트를 역임했다. 제일제당(현 CJ그룹)에서 생활화학 브랜드인 ‘식물나라’ 등 다양한 상품을 기획·출시했으며, 2000년 6월에 SK텔레콤 마케팅전략팀으로 자리를 옮겨 TTL 브랜드 리뉴얼 및 각종 세그먼트 전략 상품을 기획·출시했다. SK텔레콤 사내 세그먼테이션 전략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신시장 개척을 위한 유망시장 조사 방법(한국무역협회, 2003)’ 및 ‘무선인터넷 환경 하의 선호도 분류를 이용한 가중치 기반 지능형 뉴스 추천 기법(2005)’으로 고려대학교 컴퓨터 과학기술대학원 정보통신공학 석사를 취득했다.



저자
복준영
출판사
원앤원북스
출판일
2007.11.30.
페이지
316 페이지
ISBN
9788960600607

지은이의 말_ 
변화의 흐름을 적극적으로 즐기는 마케팅 서퍼가 돼라! 


1부 꼭 알아둬야 할 마케팅의 기본 원리를 익히자
Preview_ 마케팅은 기업의 핵심 역량이다


1장 마케팅에서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5가지
2장 마케팅 실무자가 꼭 알아야 할 기본지식 4가지
3장 마케팅 환경을 파악하는 방법은 따로 있다



2부 마케팅활동의 핵심은 고객을 내 편으로 만드는 것이다
Preview_ 마케팅활동의 마지막 단계까지 고객을 생각하라


4장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대로 파악하는 방법 4가지
5장 고객의 마음을 읽는 단계별 고객조사 전략



3부 기업의 운명을 바꾸는 마케팅 전략 _
 고객의 마음 끌어당기기

Preview_ 마케팅 전략이 기업의 운명을 결정한다


6장 마케팅의 목표는 크게, 전략적으로 세워라
7장 마케팅 실무자가 반드시 갖춰야 할 역량 4가지
8장 고객 중심적 마케팅 기획서를 작성하는 방법
9장 최종 타깃고객을 찾는 3단계 전략
10장 완벽한 고객 세분화활동을 위한 4단계 전략
11장 차별적 컨셉을 가진 상품·서비스를 개발하는 방법
12장 마케팅 믹스를 통해 컨셉의 차별성을 극대화하라



4부 기업의 운명을 바꾸는 마케팅 전략 _ 고객의 마음 사로잡기
Preview_ 고객을 위한, 고객 중심의 마케팅을 실행하라


13장 시장과 고객을 향한 차별적인 포지셔닝 전략
14장 고객의 마음속에 살아 있는 브랜드를 만드는 법
15장 상품·서비스 개발시 반드시 체크해야 할 사항들
16장 마케팅 4P 믹스를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라
17장 상품·서비스의 가격을 결정하는 기준과 방법
18장 유통과 판매채널, 이렇게 선택하고 결정하라
19장 고객을 유혹하는 커뮤니케이션 노하우
20장 판매 촉진을 위한 프로모션 노하우



5부 적극적인 모니터링활동으로 시장을 선도하라
Preview_ 발 빠른 사후 고객 서비스를 위해 운영 체계를 확립하라


21장 상품·서비스 출시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들
22장 판매 접점에 대한 교육 훈련, 이렇게 진행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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