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술의 달인들 [한셩, 달과소]
기사입력 2007.10.31 05:58 조회 2216

사람을 잘 알아보고 잘 쓰는 법칙!

제아무리 뛰어난 재주를 지닌 사람이라 해도 사람을 잘 쓰지 못하는 사람은 오래갈 수가 없다. 어디에서 무슨 일을 하든지 모든 것은 결국 사람을 어떻게 쓰느냐에 그 성패가 달려 있다. 이 책《용인술의 달인들》은 중국역사의 영웅들로 일컬어지는 이들을 등장시켜 그들의 성공법칙과 사람을 쓰는 기술을 다루고 있다. 용인술의 대가들로 이름을 떨친 유방, 유비, 주원장, 여불위, 소진, 두월생 등의 그 성공요인을 적나라하게 파헤친다. 또한 역사의 실존 인물들뿐만 아니라 삼장법사, 위소보, 송강 등과 같은 중국 고전속의 영웅들도 불러내 그들이 용인술을 하나하나 재미있게 풀어간다.


 

지은이


한셩

중국문학전공. 특히 고전문학을 좋아하여 어렸을 적부터 《삼국연의》《수호전》등 역사소설을 즐겨 읽었다. 《사기》《삼국지》《홍루몽》등의 문학작품과 당대의 생활과 정치, 처세, 책략 등의 연구에 정통한 작가이다. 대표작으로 《능력 있는 자가 천하를 다스린다》, 《매일매일 당신을 새롭게 하다》 등 다수가 있다.

옮긴이
 
이용운
서울대학교 중어중문학과, 북경언어대학, 북경사범대학 진수과정 수료.


고아라
서울대학교 중어중문학과, 북경사범대학


저자
한셩
출판사
달과소
출판일
2007.10.22
페이지
352 페이지
ISBN
978899122196 

서문 


1. 공제학의 창시자 유방 - 한 저잣거리 건달의 인재등용 철학 


유방과 항우의 우열 비교
유방의 인력자원 관리
투항자나 배신자를 받아들여 컨트롤하는 방법
도량이 큰 자는 어떤 것도 포용할 수 있다: 무개성의 원칙
유방의 공제학을 배워봅시다 


2. 인기영합의 시조 유현덕 - 짚신 삼는 상인에서 어떻게 천하의 삼분의 일을 얻어냈는가? 


’황숙’의 옷을 걸치다
’연기’라는 뛰어난 능력
군중 노선으로 걸어가, 천하의 명성을 얻다
인기영합의 책략: 
드러내고 싶다면 더욱 가리고, 나아가기 위해 물러나라
유비의 인기영합법을 배워봅시다 


3. 세 치의 혀 소진 - 뛰어난 웅변 능력을 겸비한 가난한 선비 


언변이 뛰어나려면 끈기가 필요하다
모든 것을 말솜씨에 의지하여
뛰어난 언변으로 천하의 형세를 다스리다
언변술 외의 권모술수
소진의 말솜씨를 배워봅시다 


4. 태극고수 송강 - 타인의 힘을 빌려 성과를 이뤄낸 고수 


우선 명분을 내걸어라
차력타력의 수법: 사량발천
양머리를 걸고도 개고기를 내다 팔 수 있다: 양두구육
성공해도 인심이요, 실패해도 인심이다
송강의 태극권 추수를 배워봅시다 


5. 비상한 수단 주원장 - 거지에서 황제로 


목표가 있었고, 더욱이 수단이 좋았다
백전백승의 철의 부대를 만들어라
담장을 높이 쌓고, 식량을 넉넉히 비축하며, 칭왕은 천천히 하라
강맹하게 손을 써서 일격을 가해라
주원장의 성장법을 배워봅시다 


6. 일심향불 당승 - 진불을 찾기 전에는 돌아가지 않았던 고행자 


비바람도 막을 수 없었던 일심향불
한 마음 한 뜻으로 천하를 감동시키다
아미타불은 나의 정신적 지주
단체의 정신적 힘을 빌리다
당삼장의 끈기를 배워봅시다 


7. 힘을 빌려 성공한 여불위 - 성공한 상인에서 뛰어난 정치가로 


기화가거 실천론
지출을 두려워하면 무엇도 얻을 수 없다
스스로의 힘으로 권력을 세워라
현명하고 유능한 인재를 광범위하게 받아들여 견고한 지위와 좋은 명성을 얻다
여불위의 힘을 빌리는 능력을 배워봅시다 


8. 강온정책을 병행한 위소보 - 무뢰한 부랑자에서 집안을 일으키기까지 


큰 능력은 없으나, 작은 수단으로 길을 열다 
체면을 지나치게 중시하지 않고 열린 생각을 갖다
담력과 식견으로 천하에 나오니 아무것도 두려울 것이 없다
말썽을 일으켜 자신의 재능을 표현하라
위소보가 집안을 일으켜 성공할 수 있었던 비법을 배워봅시다 


9. 도처에서 수원을 얻은 두월생 - 처세술의 절묘한 경지에 이른 상해의 거두 


용의 몸을 빌려 날아오르는 잠자리야말로 높은 하늘 끝까지 날아갈 수 있다
인생에서는 세 가지 면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솜씨 있게 일을 처리하는 지혜
팔방미인, 누구에게나 두루 곱게 보이는 방법을 처세하다. 또한 독으로써 독을 물리치다
두월생의 처세술을 배워봅시다










용인술의 달인들 [한셩 ·  달과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