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젠테이션 프로페셔널 [최환진, 커뮤니케이션북스]
기사입력 2007.08.07 09:49 조회 4474

광고현장에서 10여년 이상 근무하면서 크고 작은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고 직접 프레젠터로 참여했던 두 저자의 현장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이론을 곁들인 실질적인 프레젠테이션 책.
다양한 표와 그림, 사진을 통해 프레젠테이션의 기본 개념과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의 전략과 실전 테크닉에 대해 쉽고 자세한 설명을 하고 있으므로 광고 프레젠테이션 실무에서뿐만 아니라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도 훌륭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지은이 최환진

 

한신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경희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졸업
동대학원 광고학 석·박사 
주) 제일기획 AE, 영업기획부장
일본 하쿠호도(博報堂) 장기 연수
삼성그룹 회장비서실 홍보기획담당
경성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미국 미주리대학교 방문 교수
경성대 멀티미디어커뮤니케이션센터 소장
한국광고홍보학회 이사
부산시 시정홍보 자문위원
부산시 도시혁신연구위원회 연구위원
부산시 영상물 심의위원
메트로신문 마케팅 자문교수
철도공사 KTX 마케팅 자문교수
ADCC 광고 자문교수
오산시 용역심사위원

주요 저서 및 논문
인터넷 광고: 이론과 전략?(1999, 나남출판)
글로벌시대의 광고와 사회?(1999, 공저, 한울아카데미)
인터넷 광고의 효과 과정?(2000, 커뮤니케이션북스)
인터넷과 광고?(2001, 공저, 한울아카데미)
현대사회와 광고?(2003, 공저, 한경사)
프로파간다 시대의 설득전략?(2005, 공역, 커뮤니케이션북스)
광고의 노인묘사에 관한 노인 수용자의 태도 연구(1997, 광고연구)
어린이 대상 TV 광고의 역기능과 규제에 관한 연구(1997, 커뮤니케이션연구)
수험생의 대학 선택과 대학 광고의 효과에 관한 연구(1997, 사회과학연구)
웹사이트의 상호작용성을 중심으로 본 인터넷 광고의 효과 과정(2000, 광고연구)
인터넷 뉴스의 정보처리과정에 관한 연구(2004, 한국언론학보)
다매체 다채널 시대의 지역 방송 대응전략(2004, 사회과학연구) 

지은이 유종숙

숙명여자대학교 언론정보학부 홍보광고학과 교수

숙명여자대학교 문학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 박사(광고홍보학 전공) 
現 한국광고홍보학회 총무이사
現 한국학술진흥재단 학술연구심사평가위원
現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홍보자문위원
現 국가보훈처 자문위원 
MBC애드컴 공채6기 신입사원입사(AE)
일본 광고회사 다이꼬(大廣) 연수
일본 광고회사 Grey다이꼬(大廣) 연수
(주)동방기획 기획국장. 마케팅전략연구소 여성생활문화연구팀장. 플래닝 본부장.
BBDO동방 PR국장
일본 광고회사 I&S 연수
프랑스 파리 마케팅연수
미국 뉴욕 Clio 광고제·세미나 참가
한국스피치커뮤니케이션학회 이사
공익광고협의회 위원
통일부 정책자문위원
서울 YWCA 홍보출판 위원

주요 저서 및 논문
?광고기획의 기술?(2003. 9, 커뮤니케이션북스)
한국 공익 광고의 내용 변천 연구(2004년/ 한국광고홍보학보 제6?2호)
한국의 대학PR연구 분석: 최근13년간의 연구동향 및 비판(2003년/ 한국광고학보 제5?2호)
한국 100대 기업의 위기관리 현황에 관한 연구(2002년/ 한국광고학보 제4?1호)
정권변화에 따른 한국 5대그룹 기업PR 광고의 내용분석(2002년/ 광고연구 제55호)
광고대행사 조직커뮤니케이션이 직무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2001년/ 광고홍보연구 제9권)
한국 대기업의 업종별 위기관리에 관한 연구(2001년/ 한국언론학보 제45?3호)
CEO의 Leadership 스타일이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에 미치는 영향(2001년/ 박사학위논문)
제15대 대통령 선거의 정치 커뮤니케이션 연구(1998년/ 광고홍보연구 제5권) 



저자 서문

 
제1부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
1장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이란?
2장 훌륭한 프레젠터를 향해
3장 프레젠테이션 전략
4장 메시지 계획
5장 시청각 계획
6장 프레젠테이션 편성
7장 프레젠테이션 실행

제2부 광고 프레젠테이션
8장 광고회사의 업무 이해와 절차
9장 광고 프레젠테이션이란 무엇인가
10장 광고 프레젠테이션의 준비
11장 광고 프레젠테이션의 실해 기법

부록A
부록B
참고문헌
 
 

 
저자
최환진 외
출판사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일
2005 .09 .26
페이지
241페이지
ISBN
8984993700
프레젠테이션 프로페셔널 [최환진 ·  커뮤니케이션북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