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 마케팅을 말하다 [호르헤 A. 바스꼰체요, 비즈니스맵]
기사입력 2007.07.06 09:38 조회 4268
 

치열한 비즈니스 전장을 헤쳐나갈 수 있는 14가지 전략 행동! 

   

『전략, 마케팅을 말하다』는 비즈니스 전쟁에서 승리하길 원하는 경영자, 관리자, 마케터들을 위해 14가지의 완벽한 전략 행동을 소개한다. ’게릴라, 우회, 측면, 정면, 비차별화 포위, 차별화’의 6가지 공격 전략과 포위 공격이 있고. 방어에는 ’신호보내기, 진입장벽, 포괄적 사업, 선제공격, 역습, 봉쇄, 진지고수, 철수’의 8가지 방어 전략을 알려준다. 

본문은 먼저 비즈니스 승패의 원인을 이론적으로 설명하고, 전략을 중요성을 일깨워준다. 그런 다음 할리데이비슨을 추월하는 혼다의 게릴라 공격, 피자헛을 먹어치우는 도미노의 우회 공격,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정면 공격 등 서로 경쟁하고 있는 유명 기업의 직접적인 사례를 통해 6가지 공격 마케팅 전략을 쉽게 설명한다. 

그리고 IBM의 신호보내기 작전, Zippo의 진입장벽 설치, 카시오와 세이코의 역습, 말보로의 여성용 담배 철수 작전 등 겉으로 보면 적극적인 마케팅이 아니지만 손해를 미리 방지하고 실질적으로 성공하는 8가지 방어 전략을 이야기한다. 아울러 어떤 시기에 전략을 수행해야 하는지와 13가지 동맹의 유형, 성공의 8가지 법칙에 관해서도 설명한다. [양장본] 

☞ 이 책의 독서 포인트!
저자는 마케팅을 전쟁으로 비유하며 군인들이 전쟁에서 상대방을 누를 수 있는 치밀한 작전을 짜듯이 마케팅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효과적인 전략을 짤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여기 나온 각종 전략들을 각자의 기업에 맞게 활용하면 확실한 경쟁 우위를 차지할 수 있을 것이다.  

  

  

지은이 호르헤 A. 바스꼰체요 

 

  

클레어몬트(Claremont) 대학원에서 피터 드러커(Peter F. Drucker)와 함께 수학하며 석사학위를 받았고, 뉴욕 콜롬비아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종신교수로 재직 중이며 유럽 최고의 학술상인 장모네체어(Jean Monnet chair)를 수상하였다. 40여 편에 달하는 학술논문을 썼고 13권의 책을 써서 많은 독자들의 인기를 얻었다. 수차래 유럽의 여러 비즈니스 잡지의 표지에 실리기도 했다. 그는 쉘(Shell),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유니시스(Unisys), IBM,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rice- waterhouseCoopers), KPMG, 글락소(Glaxo), BP, 메트로(Metro), 스코티시앤뉴캐슬(Scottish and New-castle), 사라리(Sara Lee) 등을 비롯한 다국적 기업의 개인 컨설턴트, 비경영 이사, 경영진 프로그램의 교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옥스퍼드 대학교, 런던 경영대학원, IESE, 글래스고우(Glasgow) 경영대학교 등에 출강한다. 

옮긴이 안기순 

이화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였고, 동 대학 교육대학원(영어교육 전공)을 수료하였으며, 미국 시애틀에 있는 University of Washington에서 사회사업학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시애틀 소재 The Asian Counseling & Referral Services에서 카운슬러로 근무하였고,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레오나르도 다 빈치 평전』,『프로 팀장의 조건』,『나의 첫 사업계획서』,『마크 트웨인 자서전』,『종이 위의 기적 쓰면 이루어진다』,『팀장 당근학』,『블랙먼 판사가 되다』등이 있다. 

 

 감사의 글
서문 : 정해져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제1장 10명으로도 이길 수 있고 100명으로도 질 수 있다
제2장 승패의 원인 : 비즈니스에 대한 교훈
 

제3장 뚫어야 산다 : 6가지 공격 전략
혼다, 할리데이비슨을 추월하다 - 게릴라 공격
도미노, 피자헛을 먹어치우다 - 우회 공격
에머리에어프레이트, DHL과 FedEx의 옆에서 날다 - 측면 공격
맥도날드 vs 버거킹 - 정면 공격
아이보리, ’비누는 고체만 있는 것이 아니다, 액체도 비누다’ - 비차별화 포위 공격
<타임>은 <포춘>을 낳고 - 차별화 포위 공격 

제4장 막아야 산다 _ 8가지 방어 전략
IBM, "우리 제품 곧 나옵니다" - 신호보내기
’지포(Zippo)’는 여전히 지포야 - 진입장벽 설치
은행에서 보험에 들다 - 포괄적 산업
질레트, 서둘러 ’굿 뉴스(good news)’를 전하다 - 선제 공격
나는 ’브리티시에어웨이즈’이다, 고(Go)로 나는 간다 - 봉쇄
카시오와 세이코, 세계인의 팔목을 낚아채다 - 역습
코닥, 후지(Fuji)를 후지게 만들다 - 진지고수
말보로, 최초에는 여성용 담배였다 - 철수 

제5장 전략 수행의 시기
제6장 뭉쳐야 산다 : 동맹
제7장 사례연구 : 글로벌 시대를 누비는 일본의 자동차 산업에서 얻는 교훈
제8장 성공으로 이끄는 8가지 법칙


 
저자
호르헤 A. 바스콘체요
출판사
비지니스맵
출판일
2007.05.23
페이지
275 페이지
ISBN
8991814413 
전략 마케팅을 말하다 [호르헤 A. 바스꼰체요 ·  비즈니스맵]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크노르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비보
neyouel10
Redoxon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