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광고와 카피전략 [강승구&김병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기사입력 2007.06.26 11:46 조회 4562

   현대광고와 카피전략 
저자  강승구, 김병희
출판사  한국방송?신대학교
발행일  2007-01-25
페이지  400
ISBN  8920923175

 

내용 소개│Introduction


이 책은 광고에 초보인 사람들을 위한 개론서로, 먼저 초보자들의 광고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광고의 정의 및 종류에 대해 설명한다. 소비자들의 특성을 알 수 있는 마케팅 관련 자료들과 실제 하나의 광고가 만들어지기까지의 기획 및 전략 결정과정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또한 기획된 광고 콘셉트에 부합하는 광고물을 만들기 위한 크리에이티브 전략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메시지 디자인과 시각화 전략의 측면에서 서술하고 있다. 이 책의 후반부는 광고의 핵심 요소인 카피라이팅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자 및 역자 소개│About


강승구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졸업
연세대학교 대학원 졸업(신문방송학 석사)
미국 미주리주립대학교 저널리즘 대학원 졸업(광고학 석사, 박사)
동 대학 교육매체개발연구소장, 출판부장 역임
미국 미주리주립대학교 저널리즘 대학원 방문연구교수 역임
현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 교수
저서: 『광고론』,『카피라이팅』,『홍보론』,『광고기획제작』외 다수

 

 

 

 

김병희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졸업
연세대학교 대학원 졸업(광고학 석사)
한양대학교 대학원 광고홍보학과 졸업(광고학 박사)
광고회사 선연 카피라이터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역임
미국 일리노이주립대학교 광고학과 방문연구교수 역임
현재: 서원대학교 광고홍보학과 부교수
저서: 『광고비평의 이해』,『유쾌한 광고 통쾌한 마케팅』,『광고발상과 전략의 테스트』,『광고의 매혹』외 다수 
 



목차 소개│
Index



 

제1부 광고 전략의 이해
제1장 광고의 기초
제2장 마케팅과 제품
제3장 광고와 소비자 I
제4장 광고와 소비자 II

제2부 크리에이티브의 이해
제5장 광고 창의성
제6장 광고 크리에이티브
제7장 시각화 전략

제3부 카피라이팅의 이해
제8장 광고 카피의 기본 개념
제9장 카피 창작의 전략과 전술
제10장 표현 기법별 카피 창작

제4부 카피라이팅의 실제
제11장 노출 매체별 카피 창작
제12장 표현 장르별 카피 창작
제13장 심리학과 카피라이팅
제14장 언어학과 카피라이팅
제15장 21세기 한국 광고 카피 분석 
 
 





광고정보센터│www.adic.co.kr   │

현대광고와 카피전략 [강승구&김병희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크노르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Redoxon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비보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