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모리스, 흡연 에티켓 광고 공모전
기사입력 2010.01.29 08:54 조회 5995

한국필립모리스가 15일 한국 필립모리스 본사에서 전국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흡연 에티켓 광고 공모전의 시상식을 개최한다.

한국필립모리스의 후원으로 올해 세 번째로 시행하는 흡연 에티켓 광고 공모전은 참가자들에게 흡연 문화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발적인 흡연 에티켓 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획되었다.

올해 열린 흡연 에티켓 광고 공모전에는 전국 대학생과 현역 군인, 일반인들이 제출한 총 2,100여 편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대학 교수와 언론사 논설위원 등 전문가 그룹의 엄격한 심사를 거친 결과 입선 115명 (강원대 김혜미씨 외), 특별상 30명(정동욱 해군 장병 외), 우수상 및 최우수상 5명 (경동대 김기훈씨 외)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한국필립모리스의 흡연 에티켓 광고 공모전은 일회성 행사로 끝나지 않고 공모전에서 발굴한 작품을 연중 캠페인에 활용하여 더욱 가치를 높이고 있다. 수상작은 흡연 에티켓 스티커로 제작되어 전국 대학교와 군부대 화장실, 공공장소 등에 부착될 예정이다.

이날 최우수상을 수상한 권은예(동양공업전문대 시각디자인과 2학년)씨는 “내가 다니는 학교의 공공구역에 흡연 에티켓 스티커를 붙여서 학우들과 올바른 흡연 예절에 대한 생각을 공유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목진오(육군종합행정학교 교육단, 상병) 씨는, “이번 광고 공모전은 공익캠페인의 일환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올바른 흡연 에티켓 정착을 위해 기업과 시민이 함께 나서야 한다는 소신을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 김병철 상무는 “일상생활 속에서 빈번하게 부딪치는 흡연 예절 문제를 설득력 있는 작품으로 제작하여 보내 준 응모자 여러분에게 감사한다” 며 “전국 대학교에서의 흡연 에티켓 스티커 부착 캠페인, 캠퍼스 에티켓 특강 등 다양한 행사 및 흡연 에티켓 캠페인 자원봉사 활동에 응모자분들을 우선적으로 초대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캠페인 진행 계획을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는 2006년부터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제주공항에 흡연 에티켓을 주제로 한 공익 광고를 게재해 왔으며, 흡연 에티켓 광고공모전 개최 이외에도 올바른 캠퍼스 에티켓 강연 후원 등 성숙한 흡연 문화의 정착을 위한 다양한 흡연 에티켓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흡연 에티켓 캠페인이 병영으로까지 확산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윤정식 기자(yjs@heraldm.com)

저작권자ⓒ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립모리스 ·  흡연 에티켓 광고 공모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비보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Redoxon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크노르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