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시행(~07.22)
기사입력 2011.06.14 10:58 조회 4237


대상 수상자에게 상금 300만원과 인턴 자격 부여
총 상금 1,800만원, 22개 과제 공모
7월 22일 접수마감


HS애드(대표 : 김종립)가 대학 및 대학원(석사과정) 재학생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제24회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의 공모요강이 홈페이지(www.hsad.co.kr)를 통해 발표됐다.

기획서, 크리에이티브, 특별상 등 3개 부문에서 총 22개 과제에 출품 가능하며, 개인 및 팀(최대 4명)으로 접수하되 출품수에는 제한이 없다. 크리에이티브 부문과 STX 특별상 부문은방송광고, 인쇄광고, 인터랙티브 광고 등 3개 영역으로 나뉜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기획서, 크리에이티브 부문 대상 각 300만원 등 총 1천 8백만 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하고, 대상 수상팀에게는 2011년 겨울방학 중 인턴 참가자격을 부여한다.

이번 광고대상은 7월 4일(월)부터 온라인 공모신청이 가능하며, 접수마감은 7월 22일(금)이다. 1ㆍ2차에 걸친 엄정한 심사를 거쳐 9월초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HS애드는 올바른 광고문화의 정립과 우수인재의 양성을 위해 1988년부터 대학생 광고대상을 개최하고 있다.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 과제>
• 기획서 부문 : LG 옵티머스 블랙 글로벌, LG시네마 3DTV 글로벌, 대한항공 글로벌, 진로 즐겨찾기, 프로스펙스W, 다논 액티비아, 한국GM (이상 7개 과제)
• 크리에이티브 부문 : LG시네마 3DTV, LG세탁기 글로벌, LG전자 엑스노트, LG생활건강 리엔, LG생활건강 페리오, LG글로벌챌린저, 한국GM, 프로스펙스W, 신한금융그룹, 세스코, 신협, 동원F&B 참치, 동원F&B 순닭가슴살, 진로 즐겨찾기, (이상 14개 과제)
• 특별상 부문 : STX (이상 1개 과제)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 주요 일정>
• 공모 신청 : 2011.7.4(월) ~ 2011.7.22(금)
• 작품 접수 : 2011.7.11(월) ~ 2011.7.22(금)

☞ 문의 : 경영정보팀 김성호 차장 (☎ 705-2554)

‘제24회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시행 ·  광고공모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