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A 대학생 광고대상 [2006.06.08 ~ 2006.08.17]
기사입력 2006.06.13 09:12 조회 5528

응모자격
 -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석사)재학생, 휴학생 & 2006년 8월 졸업예정자 가능

응모과제
 - 과제광고 : 대홍기획 광고주 제품이나 광고주 기업PR
  1) KCC 숲으로 <다운로드>
  2) 공문교육연구원 구몬학습 <다운로드>
  3) 교원 빨간펜 <다운로드>
  4) 남영L&F 비비안 <다운로드>
  5) 대림산업 e-편한세상 <다운로드>
  6) 대신증권 적립신펀드 <다운로드>
  7) 롯데쇼핑 롯데상품권 <다운로드>
  8) 롯데월드 롯데월드 <다운로드>
  9) 롯데제과 롯데빼빼로 <다운로드>
  10) 롯데칠성음료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다운로드>
  11)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다운로드>
  12) 우리금융그룹 기업PR <다운로드>
  13) 쿠쿠홈시스 쿠쿠 <다운로드>
  14) 하나로텔레콤 기업PR <다운로드>
  15) 한국후지필름 파인픽스 <다운로드>
  16) 호텔롯데 기업PR <다운로드>
 - 공익광고 : 자유주제,
  공익광고협의회 공익광고 <다운로드>

응모부문 및 규격
 - TV부문
  1) TV-CM 스토리보드 제작(당사 소정양식 이용, 10컷 내외)
  ※ 스토리보드 양식 다운받기(Size:B4)
  2) 하드보드지 부착 없이
 - 인쇄부문
  1) 규격 제한 없음
  2) 작품보다 사방cm씩 큰 검정색 하드보드지에 부착하여 제출
 - 라디오부문
  1) 작품은 테이프 또는 CD에 녹음 제출. 20초 이내
  2) 카피(워드, 한글)는 온라인으로 제출
 - 인터넷부문
  1) 온라인으로 제출
  2) 옹량제한(gif animation:20K, flash banner:30K,rich media:1M)

응모방법
 - 홈페이지(dca.daehong.com)에서 인터넷 응모신청 후 작품 제출
  1) 응모신청서 작성
   : 7월 3일(월) 10:00시부터 응모신청 가능, 팀원 최대4명,
    팀원 전체의 정보를 빠짐없이 기재
  2) 접수증(작품번호) 발급
   : 복수출품자는 출품작마다 각각 접수번호 발급
  3) 접수증(작품번호) 출력
   : 출력한 접수번호를 작품 뒷면 우측상단에 부착하여 제출.
    라디오의 경우 테이프 또는 CD에 접수번호 부착.
  4) 작품 제출
   : 우편 및 당사 방문 제출.

응모마감
 - 마감일 : 2006년 8월 17일(목) 14:00
 - 제출처 : 100-753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5가 84-11 연세재단 세브란스빌딩
       (주)대홍기획 홍보팀(약도보기)
 ※ 우편제출시 마감일 도착분까지만 유효
 ※ 제출처에서는 접수증이나 스토리보드 등을 제공하지 않음
 ※ 제출처에 작업공간 제공되지 않음
 ※ 접수번호가 부착되지 않은 작품을 제출 불가

심사방법
 - 전체응모작품의 크리에이티브 능력에 대한 내부시사 실시
 - 예비심사 통과 작품 대상, 학계 및 광고계의 권위자를 심사위원으로 한
  본심사를 통해 수상작 결정

입상자 발표
 - 2006년 8월 31일(목), 개별통지 및 대홍기획 홈페이지(dca.daehong.com)

시상식
 - 일시 : 2006년 9월 7일(목)
 - 장소 : 당사 24층 국제회의실

기타
 - 응모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 저작권은 당사에 귀속함
 - 관련자료는 대홍기획 홈페이지(dca.daehong.com)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음
 - 표절작품은 수상 후라도 입상이 취소됨

문의
 - 100-753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5가 84-11 연세재단 세브란스빌딩
  (주)대홍기획 홍보팀(TEL : 02) 3671-6162, E-MAIL : dca@daehong.co.kr

응모형태
    - 개인&팀응모 가능 
      1명  ~ 4명

시상내역
 - 대상(통합 1편) : 상패 및 상금 300만원
 - 우수상(부문별 각1편) : 상패 및 상금 150만원
 - 장려상(통합 10편) : 상패 및 상금 50만원
 - 입선(약간수) : 상패 및 상장, 상품

홈페이지
    - http://dca.daehong.com/index.html

광고공모전 ·  DCA ·  대학생 ·  광고대상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