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모내용
- 올브랜아울렛이 가지고 있는 강점 및 환경등을 재조명하고, 진취적인 패션
아울렛 이미지를 살리는 C.I 매뉴얼(심벌, 캐릭터포함)공모
▶ 접수기간
- 2006년 9월4일(월) ~ 9월11일(월)
※ 우편접수는 마감일 소인분까지 유효
▶ 접수방법
- 방문 및 우편접수(마감일 소인분까지 유효)
- 접수장소 : 올브랜 아울렛 4층 사무실, 복수출품자는 각 출품작별로 접수
▶ 응모자격
- 전국 대학(원)생, 휴학생포함
- 개인 및 연합하여 응모 가능
※ 출품작의 수는 제한 없음
▶ 규격
- 제출자료(A4규격)
1) 겉표지 : 학교 / 응모작명 / 응모자 명단 및 연락처
2) 지도교수 추천서 : 지도교수 날인
3) 응모작 설명서(3매) : 기획 배경, 의도 및 디자인 컨셉 등
4) 출품작 제출
① A3 Size 우드락용지에 부착하여 제출
※ 원본 데이터가 저장된 CD1장제출
② 응모작은 반환되지 않으며,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귀속됩니다.
▶ 제출방법
- 제작물 범위는 : 심볼, 로고타입, 캐릭터
※ CI application범위는 올브랜 사기 및 일반 서식류 적용의 예 정도.
- 현재 사용하고 있는 CI의 application 방향 연구 및 이미지 방향 탐구를
바탕으로 한 기존 CI 요소의 재검토와 수용요소 및 개선요소로 나누어
접근하는 방법과 별도의 새로운 개념의 CI 제안 등 어느 방향도 가능하다.
- 기본적인 기획배경, 제작의도 및 표현concept을 A4 용지 3장내에 요약해
시안과 함께 첨부해 제출 할 것.
▶ 마케팅 Back ground
- 2005년 8월 26일 개점한 후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가 이뤄지고 있으며
전체매장의 단계적 확장(건물 총4층 규모에서 현재 2층까지 오픈) 과
지속적 판촉, 광고활동을 통해 매출규모를 늘려 나갈 예정이다.
아울렛 시장에서 포지셔닝 전략은 장기적으로 고객 인식상에서 대구
지역 內 아울렛 시장에서 지역1위 업체인 모다 아울렛과 함께 두 마리
의 말이 달리는 시장 경쟁구도로 가져갈 것이며 이러한 경쟁구도 속에
서 살아 남기 위해선 모다 아울렛을 비롯한 기타 경쟁업체와는 차별화
되는 명확한 브랜드 개성의 확보가 필요하다
▶ 아울렛 시장경쟁 상황
- 모다 아울렛 : 매출규모에서 전국 아울렛 가운데 두 번째이며 개점
4주년째를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으며 경
쟁력을 갖춘 유명 브랜드를 추가 유치가 지속적으로 이
뤄지고 있음.
매출추이는 2003년 300억에서 2004년 540억, 2005년
800억 정도 추정 되며 올해는 목표를 1000억 으로 잡고
있다
- 퀸스로드 : 2003년에 오픈 했으며 로드매장의 특성을 잘살려 유럽풍의
이미지와 중앙광장에서 주기적으로 이뤄지는 문화행사 등
이벤트를 통해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쇼핑공간이라는 이미
지를 확보 해 나가고 있음
작년 380억원 대의 매출을 기록 했으며 올해는 20%신장한
450억원대를 목표로 잡고 있으나 1층 매장중심으로 운영되고
2층 매장은 활성화 되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다.
- 그외 아울렛 매장들은...
1) 대구 아울렛 시장의 효시격인 남부정류장 로데오거리, 동구 반야월
이마트 옆 더 블록, 백화점에서 아울렛 매장으로 업태 변경한 동아
백화점 본점, 모다아울렛 인근 G-더샵 아울렛이 영업중이며 올해
9월경 오픈 예정인 경산시 대평동에 8층 규모의 복합 아울렛 매장
조아아울렛과 현재 분양 중인 칠곡 시티 바스타 內 일부 점포가
아울렛 매장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2) 대구시장의 경우 폭발적으로 증가해온 아울렛 매장과 소규모 정상
매장들의 상설 매장화 및 아울렛 물품 확대 판매 등으로 현재는 정상
매장과의 비율이 3:1수준까지 내려올 정도로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
접어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는 질 좋은 물량 확보와
브랜드 유치의 싸움도 중요하며 각 매장의 차별화된 이미지와 요소를
부각 시키는 프로모션이 강화된 마케팅 활동과 함께 매장 규모의
싸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마케팅 타겟
- 핵심타겟 : 20대 후반~30대 초반의 미시
- 최신유행에 민감하지만 구매력의 주 요소가 가족 중심적이며 패션에서
대표품목 외에는 아울렛 매장을 선호 하는 행태를 지니고 있다.
또, 가족 패션의 주도권을 가지고 있으며 실속 있는 브랜드 패션을
선호한다.
▶ 현재까지의 광고표현방향
- 올브랜 강점 측면
1) 가격 만족: 브랜드 상설할인매장 운영, 상시 할인된 가격 구성과 추가
세일의 혜택
2) 브랜드 만족 : 신규 브랜드의 지속적 입점과 인기브랜드로의 매장 교체
3) 심리적 만족과 재미 : 축구장 보다 큰 넓은 매장과 백화점수준에 육박
하는 브랜드 매장구성(1층 70여개
4) 2층 40여개 입정예정 20개 브랜드 까지 총 130여개 브랜드) 시원한
쇼핑동선과 주동선에 마련된 야자수 거리 벤치의 휴식공간 등은 가족단위
쇼핑공간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쾌적한 쇼핑공간이다.
- 올브랜 이미지 측면
1) 경쟁 아울렛 보다 한층 서비스와 매장편의성이 강화된 백화점 형태의
고품격 아울렛 으로 Image Positioning 시켜오고 있다.
- 매장의 브랜드 개성 측면
1) 실속적이면서 쾌적하고 고급스러운, 가족 친화적
▶ 참고사항
- 오픈이후 현재까지 올브랜 아울렛의 CI변형 사례
※ 첨부파일 참조
▶ 당선작발표
- 2006년 9월 22일(금)
- E-Mail통보 / 홈페이지(www.allbran.co.kr)
▶ 문의사항
- 주소 : 대구광역시 북구 산격동 1668번지 (우 : 702-010 )
- 담당자명 : 강동원 (올브랜) / 진동호실장 (제작처)
- TEL : 053-601-3000 (올브랜)
053-428-9161 (제작처)
- E-Mail : wonbbangman@kmu.ac.kr
- 홈페이지 : www.allbran.co.kr
※ 기타 필요한 추가 자료요구 가능
▶ 응모형태
- 개인&팀응모 가능
1명 이상
▶첨부파일
brie.doc
▶ 총장학금
<시상내역 참조>
▶ 시상내역
- 대상 (1명) - 상패 및 장학금 200만원
- 최우수상 (1명) - 상패 및 장학금 100만원
- 우수상 (3명) - 상패 및 장학금 각 50만원
- 장려상 (10명) - 상패 및 상품교환권 20만원
▶ 홈페이지
- http://www.allbran.co.kr
올브랜 아울렛 개점 1주년C.I 공모전[2006.09.04~2006.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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