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에서 전지현 하면 댄스연상
기사입력 1999.10.27 08:36 조회 8504
요즘 여고 3년생 신인 스타 전지현을 보면 춤 생각이 난다. 영화 으로 잘 알려진 신세대 유망주 전지현이 ‘삼성 윙고’ CF에서는 열정적으로 테크노 댄스를 추는 모습으로 롯데칠성 음료‘2 부족할 때’에서는 춤추고 난 후의 갈증을 푸는 모습으로 등장하고 있다. 물론 이 두 CF는 같은 제품의 1 2탄 시리즈 광고가 아니며 또 제작진간의 교감이 있었던 것도 아닌 100 우연의 일치. 풋풋한 신세대 연기자로서 신선감을 주고 있고 나이에 비해 성숙한 몸매를 갖춰 도발적인 몸짓이 가능하다는 데서 춤이라는 소재가 선택된 것. ‘삼성 윙고’ CF에서 전지현은 지하철 역을 무대로 그룹 666의 테크노 댄스음악 에 맞춰 미친듯(?) 춤을 춘다. 광고판 속의 ‘윙고’에 듣고 있던 ‘마이 마이’를 꽂는 순간 ‘윙고’가 입체로 살아나며 상황은 사이버 공간으로 이동한다.

그린 메탈 재킷과 흩날리는 머리카락 배꼽이 드러나며 유연하게 움직이는 허리가 도발적이다. 이 CF는 인테리어가 뛰어난 지하철 상계역에서 촬영 작업이 진행됐는데 전지현은 촬영이 진행되는 반나절동안 특별한 안무 없이도 지칠 줄 모르고 흔들어댔다고 한다. 그다음은 ‘2 부족할때’. 춤을 춘 후 땀을 흘리며 지친 모습으로 앉아 있는 두 신세대 여성. 이 가운데 전지현이 무언가 마시고 있고 나머지 한명이 ‘물이니?’하며 거듭 물어본다. 이어 ‘넌 이게 물로 보이니?’라는 쏘아붙이듯 하는 대답이 전지현에게서 나온다. 이 장면은 군더더기 없는 간략한 메시지와 동시 녹음으로 생생하게 제품의 느낌을 전하고 있는데 CF 방영후 한달이 채 되지 않아 월 35억원이라는 매출 급신장을 이뤘다는 것이 기획사의 얘기다.
전지현 ·  윙고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COPYRIGHT REPORT] 광고 속에 등장하는 유명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침해?
세제광고에는 세탁기가, 타이어 광고에는 자동차가 나오게 마련이지만 광고 속에 노출되는 타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분쟁을 일으키기도 한다. 상표권자의 엄격한 브랜드 관리로 더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는 광고 속 다른 브랜드 등장에 관한 법률 문제를 짚어본다.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