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터보드럼 세탁기 '월드컵'편
기사입력 2000.12.09 09:13 조회 3908
터보드럼 세탁기로 월드컵 우승을!

신애라와 LG치타스 선수들의 실감나는 연기 돋보여...

최근 한국 축구가 월드컵에서 우승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신나는 광고가 선보여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화제의 광고는 LG터보드럼 세탁기 ''월드컵''편. "제가 한국축구를 월드컵에서 우승시키겠습니다!”신애라는 고전하다 지쳐 락커룸으로 들어온 선수들의 유니폼을 LG 터보 드럼 세탁기에 집어넣는다.

새로 세탁한 유니폼을 입고 경기장에 입장하는 우리 선수들의 옷은 눈부시게 빛을 발할 정도다. 이 유니폼에 힘입은 우리 대표팀의 스트라이커 최용수 선수가 멋지게 골을 성공시킨다. 라커룸에서 경기를 지켜보던 신애라, 팔짝 팔짝 뛰며 환호한다.“터보드럼, 골인~!”제작을 맡은 LG애드는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힘든 기능을 강조하는 기존 가전제품 광고의 틀에서 과감히 벗어나기로 했다. 대신 세탁기의 기본 속성인 ‘깨끗함’을 어떻게 하면 소비자들에게 전달할까를 고민했다.

그 결과 채택된 소재가 바로 축구이다. 시드니 올림픽을 포함해 최근 국제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하고 있는 한국 축구. 국민 모두 뭔가 속시원한 해결책을 기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광고는 월드컵에서 선전을 기원하는 이런 국민적 염원을 ''유니폼 세탁’과 연결시켰다. ''깨끗한 유니폼 때문에 상대 선수들이 눈이 부셔 우리 나라가 승리하게 된다.’는 유쾌하고 신나는 묘사로 제품의 장점을 잘 표현한 것이다.그러나 실제 촬영과정은 유쾌하지만은 않았다. 추운 날씨에 주경기장에서 반팔 유니폼을 입고 뛰어야 했던 선수들도 그랬지만, 단 한 컷의 응원장면을 위해 새벽 3시까지 자리를 지켜야 했던 엑스트라들도 고생이 심했다.

LG 치타스 최용수 선수조차도 “공은 차라면 얼마든지 차겠지만, CF는 두번 다시 못찍겠어요”라고 말할 정도였다.그러나 최용수 선수는 우연일지 몰라도 CF촬영 직후 새천년 첫 프로축구 최우수 선수(MVP)로 선정되는 행운을 얻었다.

■LG 터보드럼 세탁기 : 세계최초 인터넷 세탁기로, 세탁기에 인터넷을 연결하여 원하는 세탁코스를 다운받을 수 있다. 또한 세탁조 기울임과 더 강력해진 대포물살로 최강의 세탁력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자료제공> 담당 AE 윤지선 (☎ 3777-2267) / PR 2팀 대리 류효일 ( ☎ 3777-2753, 2543)*프로덕션 : Lead Com*감독 : 윤건호
LG전자 ·  세탁기 ·  터보드럼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