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원, 나만 마신다고 약속해요-초록매실
기사입력 2002.08.10 01:47 조회 9044

<광고주 : 웅진식품 / 광고회사 : 코래드>



"초록미남의 상큼한 유혹" - 웅진식품 초록매실


"나만 마신다고 약속해요~"

김재원의 백만불짜리 살인미소에 여자마음 흔들~

"과연 살인미소로구나~!"
요즘 김재원의 인기가 하늘을 찌른다. 드라마 <로망스>에서 선생님과의 순정적인 사랑을 보여주며 대한민국 대표 꽃미남 자리에 오른 김재원이 요즘 <웅진 초록매실>과 광고의 모델로 등장해 백만불짜리 미소의 위력을 과시하고 있다.



 

초록빛 푸르름이 물씬 풍겨나는 야외카페, 휘파람소리가 어울어진 배경음악이 흐르고….
재원이 걸어 들어오자 재원을 훔쳐보던 두 여자가 화들짝 놀란다. 초록매실을 마시던 재원은 자기도 모르게 새끼손가락을 올리며 얘기한다. "이상하죠? 초록매실 마실 때 손가락이 꼭 올라가거든요~ 이렇게…" 이를 지켜보던 두 여자, 재원의 상큼함에 취해 재원과 같이 새끼손가락을 살짝 올려보는데…이 순간, 김재원의 마지막 한마디 "나만 마신다고 약속해요~" (그리고 살며시 윙크…)

전편의 ’’초록빛사랑’’편에서 수십번의 초록세례를 맞아야했던 김재원이 이번에는 말끔하고 상큼한 모습으로 나타났다. 살인미소를 담은 그의 윙크에 TV를 보던 여자들은 넋이 나갈 지경이다. 이번 광고는 김재원의 상큼한 이미지를 최대한 살려 초록매실의 ’’상큼함’’과 연결시키고 있는 듯 보인다.

이번 광고에서 ’’새끼손가락’’은 상큼한 초록매실을 마셨을 때 나타나는 ’’무조건반사’’와 ’’약속’’의
의미를 동시에 담고 있다. 김재원의 마지막 멘트 "나만 마신다고 약속해요~"가 새끼손가락과
잘 연결되어 전체적인 광고의 맥을 유지하고 있다. 이는 지금까지 초록매실을 사랑해준 소비자들에게 "앞으로도 계속 초록매실만 마실 것을 약속해 달라는 것"을 의미한다. 몸도 마음도 상큼하게 물들이는 초록매실을 밝은톤으로 표현하고 있는 이번 광고는 3D기법을 활용해 김재원과 제품이 하나되는 듯한 산뜻한 시즐감을 느끼게 해 준다.

초록매실은 매실제품의 원조로서 여대생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이다. 김재원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자 장나라와의 사랑이야기를 접고, 김재원의 상큼한 이미지를 살리는 것으로 광고 제작 방향을 바꾸었다는게 제작진의 말이다. 초록매실이 본연의 상큼한 이미지로 다시 한번 소비자를 유혹하는데… 그 행보를 지켜봐도 좋을 듯하다.


 


자료문의 : PR팀 김연정 대리 2193-8066

 

살인미소 ·  웅진식품 ·  초록매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