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 진품, 현명한 여자는 진품을 알아본다.
기사입력 2002.09.11 03:45 조회 11538

<광고주 : 대우전자, 광고회사 : 코래드>

"역~시! 현명한 여자는 진품을 알아본다!"

황현정, 김원희와 연기 맞짱뜨다!
- 대우 콤비김치냉장고 <진품> CF
- 다용도 기능 제품 특징으로 풀어낸 코믹 비교광고

황현정과 김원희의 집에 놓인 두개의 김치냉장고가 두개의 화면으로 나뉘어 보여진다. 자랑스러운 말투로 황현정 曰, "옆집은 그냥 김치냉장고를 샀다. 난 대우 진품을 샀다" ’’김치냉장고에 고기따로 야채따로! 쌀까지 따로따로!’’ 라는 멘트와 함께 진품의 내부가 속속들이 보여지자, 김원희, "어머머머~ 세상에~!" 하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한다. 마지막씬에서 황현정과 김원희가 함께 "김치맛에 밥맛까지"를 외치며 CF는 막을 내린다.


<진품>이 자랑스러운 여자 황현정과 <진품>이 부러운 여자 김원희가 김치냉장고 놓고 벌이는 보이지 않는 심리 대결 한판, 결과는 대우 콤비김치냉장고 <진품>을 선택한 황현정의 판정승이다. 때에 따라 맞춰 쓸 수 있는 다용도 기능의 진품을 산 황현정은 한껏 뽐을 내고, 옆집 사는 김원희는 내심 놀라워하며 부러움을 감추지 못한다는 내용이다. 이번 CF에서는 ’’진품이 자랑스러운 여자’’ 황현정과 ’’진품이 부러운 여자’’ 김원희의 연기대결이 볼만하다. 코믹연기의 달인인 김원희는 코믹한 표정과 몸짓으로 그녀 특유의 진가를 발휘해 주었고, 비연기자 출신인 황현정도 김원희 못지 않은 연기실력으로 김원희에게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번 CF는 타사 제품과 달리 다용도 기능을 갖춘 <진품>의 실용성을 강조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하우젠]이 브랜드 이미지(채시라)를 내세우고,[1124]가 기술(발효과학-이미연)을 강조하고 있는 것에 비해 [대우 진품]은 제품의 차별적 우위로서 승부를 걸겠다는 전략을 보여주고 있다.
 

제품의 기능을 중심으로 전개하고 있는 이번 CF는 다소 비교광고의 성격을 띄고 있지만, 이는 경쟁사 제품을 비방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경쟁사와의 차별점인 "쌀보관"을 포함한 멀티 기능의 실용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활용된 장치라 할 수 있다. 대우 콤비김치냉장고 <진품>은 4칸 콤비 스타일로 칸칸마다 온도가 맞춰져 사시사철 내 맘대로 쓸 수 있는 한차원 높은 김치냉장고다. <진품>은 4칸 모두 김치가 가장 맛있는 -1도로 김치를 보관할 수 있으며, 음식에 따라 썰림냉동은 -7도, 야채 과일은 3도, 냉동식품은 -18도, 쌀보관은 10도로 음식에 따라 최적의 온도로 보관할 수 있다. 이렇게 4칸이 따로따로 맞춰지기 때문에 김장철에는 4칸 모두 김치, 집들이에는 4칸 따로, 휴가철에는 절전기능으로 쌀 한칸만 쓸 수 있어 더욱 쓰임새가 좋다. 이러한 제품의 특징들이 CF속 두 여자의 신경전(?)을 통해 잘 표현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쌀보관기능까지 지니고 있는 김치냉장고를 본 김원희는 "주변사람들에게 진품을 권유해야겠다"며 호언장담을 해 촬영장을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했다는 후문이다. 진품을 본 김원희의 솔직한 반응으로 봐서는 실제로 <진품>을 들여놓고 황현정에게 뽐낼 것 같은 분위기 였다고… 역시, 현명한 여자는 <진품>을 알아본다고 하지 않았나…! ^^
 

한껏 달아오른 김치냉장고 시장의 경쟁 한판, 지켜봐도 좋을 듯 싶다.
 

(코래드제작)

대우전자 ·  냉장고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Special]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성료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취재·글 장 웅·송한돈 | ADZ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이하 부국제)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시그니엘 부산 및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