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도 이제 맞추세요” - 현대해상 하이카
기사입력 2002.10.22 10:27 조회 9742

<광고주 : 현대해상, 광고회사 : 금강기획>

 

 “자동차 보험도 이제 맞추세요”- 현대해상 하이카

 “운전자에 맞추세요”, “생활에 맞추세요”편

맞춤 서비스 강조 컴퓨터 아이콘식 선택 모듈 광고화면서 체험 생활인 된 최진실의 2번째 임신중에도 불구 감칠맛 나는 연기

지난 2002 한일월드컵의 공식보험으로서 그 위상을 높였던 현대해상이 이번에는 자동차보험의 새브랜드 ‘하이카’를 런칭하면서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 하이카는 차종은 물론 운전자 한 사람 한 사람의 특성과 라이프스타일까지 꼼꼼히 따져보고 맞춰주는 자동차보험으로, 고품질서비스를 의미하는 ‘맞춤’개념을 자동차보험업계에 새롭게 제안한 상품이다.


현대해상의 광고를 맡고 있는 금강기획은 하이카 런칭광고는 신개념인 ‘맞춤’을 소비자에게 보다 쉽고 임팩트있게 전달하기 위해 ‘자동차보험, 이제 맞추세요’라는, Agenda Setting(의제 설정) 방식을 취하고 있다. 그리고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동일 컨셉으로 1, 2편을 제작하여 운행할 예정이다. 1편 ‘운전자에 맞추세요’편은 같은 차종일지라도 타는 사람들은 다르다는 점에 착안하여 이제 차뿐 아니라 운전자까지 생각하는 자동차보험 -하이카로 선택하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각각 다른 사람들의 모습을 웹프로그램 안의 아이콘처럼 모듈로 표현하는 재미있는 시도를 했다. 또한 현대해상 가맹점인 하이카 플라자에서 세심한 서비스를 받는 장면을 통해 하이카의 고품질 서비스를 강조하고 있다. 2편인 ‘생활에 맞추세요’편도 ‘맞춤’이라는 컨셉과 광고의 흐름은 1편과 동일하지만 1편이 다양한 운전자에 맞춰졌다면 2편은 다양한 운전자들의 다양한 생활상들을 보다 경쾌하게 보여줌으로써 광고를 보는 시청자들을 환기시켜주고자 했다. .
 

 1,2편 모두 현대해상의 모델인 최진실씨가 두번째 아기를 임신한 상태로 광고의 중심에서 특유의 맛깔나는 연기와 멘트로 메시지를 이끌어가는 역할을 잘 해주었고 엑스트라 모델들도 다양한 운전자, 다양한 생활들을 자연스럽게 연출했다. 경쾌한 배경음악 ‘Sing’(Perry Como)이 잘 어울린다.


 

현대해상 ·  보험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Special]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성료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취재·글 장 웅·송한돈 | ADZ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이하 부국제)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시그니엘 부산 및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