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25기업PR ‘택배’ 편 - 정다빈, 김창완 편
기사입력 2002.10.23 10:06 조회 10603

<광고주 : LG25, 광고회사 : LG애드>

 

“나는 당신이 무엇을 집을지 알고 있다”

LG25, 편의점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광고 재개

 10~20대 겨냥, 정다빈을 모델로 유머 광고 선보여

LG25가 지난 94년 이후 8년만에 광고를 재개했다. LG25는 업계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일환으로 정다빈과 김창완을 모델로, 편하고 재미있는 광고를 제작해 방영하고 있다.



이번 광고는 매장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통해 편의점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생활서비스를 보여주고, 로고나 매장의 자연스러운 노출을 통해 LG25라는 브랜드를 거부감없이 전달하고자 했다.
 

“나는 당신이 무엇을 집을지 알고 있다.”
 

언뜻보면 이해가 안되는 카피다. 이는 LG25를 자주 이용해서 매장 점원이 그 손님만 봐도,‘아! XX를 사는 손님이 다시 왔군.’하고 짐작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사랑해요, 내 친구 LG25~.’로고송처럼 손님들이 LG25를 친근하고 편안한 편의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렇게 여러 번 방문한다는 것을 은유적으로 보여주고자 한 것이다.
 

이런 친근하고 편안한 LG25의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선택된 모델은 MBC 시트콤에 출연하고 있는‘왠일이니 왠일이니’의 주인공인 정다빈이다. 또한 이번 광고에서 LG25의 아르바이트생으로 등장하게 되는 정다빈의 상대역으로 옆집 아저씨 같은 이미지로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는 김창완을 선정했다.
 

촬영은 LG25 독립 매장인 전주 리조트점에서 진행됐고, 촬영이 시작되자마자 구경하는 사람들로 매장은 발디딜 틈이 없을 정도 였다. 특히 정다빈의 귀여운 모습에 사람들이 환호성을 지르는 바람에 여러 차례 촬영이 중지되기도 했다. 촬영장에 조금 늦게 도착한 김창완은 분장 후 감독의 설명을 듣고는 바로 절묘한 표정 연기를 보여줘 주위의 감탄을 받기도 했다. 또한 감독의 OK사인에도 “다시 한 번 해보지요”,“이런 식으로 하면 어떨까요?”라고 말하는 그의 모습에서 프로란 어때야 하는지 여실히 보여주기도 했다.
 

 LG25는 이번 광고를 통해 좀 더 친근한 편의점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 브랜드 파워 4년 연속 1위 수상에 이어 편의점 시장에서 확고한 1위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 문의 : 담당 AE 신재훈 차장, 김용란 ( ☎ 3777-2254, 2255 )

 

LG25 ·  편의점 ·  기업PR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