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VIEW」아파트 TV CM - Slice of life (생활의 단면)
기사입력 2002.11.06 10:02 조회 7160

<광고주 : SK건설, 광고회사 : 대홍기획>

 

 이제, 광고에서‘전망 좋은 집’을 만난다!

Slice of life (생활의 단면)광고「SK VIEW」아파트 TV-CM

한강이 내려다 보이거나 한강 가까이 있는 아파트는 그렇지 않은 아파트에 비해 1,000만원가량 시세가 더 높은 것이 최근 실정이다. 그만큼 아파트 자체 못지않게 살고 있는 곳의 주변환경과 전망은 중시되고 있다. 이런 소비자 니즈를 반영, 제품 컨셉으로 소화시킨 업체가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주인공은 SK건설의 SK VIEW아파트. SK VIEW아파트는 가장 좋은 전망, 최고 아름다운 전망을 확보하는 것을 건축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그런 만큼 아파트 부지의 선정에서부터 설계, 단지의 배치, 조경 등 아파트 건축의 모든 공정은 최고의 전망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된다. 아파트 브랜드인 SK View의 View에서도 그러한 기업의지는 엿볼 수 있다.
 

올 가을 새롭게 선보인 광고에서도 SK VIEW아파트는 전망 좋은 아파트임을 부각시키고 있다. 소비자의 생활 속으로 자연스럽게 파고 들면서, 분위기 있게 진행되는 광고내용은 다음과 같다. 아내를 위해 모처럼 외식 기회를 만들고, 장소를 예약하는 남편의 모습이 보여지며 광고는 시작된다. 남편은 전화기에 대고 “창가쪽으로 예약해주세요” 라고 강조한다. 이어 아내와의 만남. 부부는 창 밖에 한강이 보이고 한강 변 건물의 불빛이 반짝이는 근사한 자리에서 저녁식사를 한다. 보기만해도 멋진 저녁식사가 진행되는 중간에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전해진다. “오늘 하루로 그치지 마세요. 아내에게 매일 전망을 선사해 주세요” 메시지가 끝나는 바로 그 순간 장면은 바뀐다. 남편과 아내는 한강과 주변 경관이 그대로 보이는, 그야말로 전망 좋은 아파트의 거실에 함께 서있다. 이어 “전망이 아름다운 아파트, SK VIEW”라는 메시지가 전해지며 광고는 끝난다.
 

 보는 이로 하여금 “나도 저런 곳에서 살아봤으면..”하는 느낌이 들게 하는, 전망 좋은 아파트 광고이다.
 

이번 SK VIEW광고를 담당한 대홍기획 이성갑부장은 다음과 같이 기획의도를 밝혔다. “회사규모가 어느 정도 되면 아파트의 견고함과 구조는 비슷한 수준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 SK는 소비자 니즈와도 부합되고, 실제 살다 보면 많은 영향을 미치는 주거 요소인 ‘전망’을 주 컨셉으로 잡았다. 타 업체와의 차별화에 성공했음은 물론 소비자 만족도도 극대화 시키고 있다. 이번 광고에서는 ‘SK VIEW=전망 좋은 집’을 표현하고자 했고 Slice of life전략을 활용했다. 즉, 실제 소비자 생활 속에서 있음 직한 에피소드를 통해 자연스럽고 분위기 있게 전달, 소비자로 하여금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문의전화 광고3본부 이성갑부장 (Tel:3671-6302) PR팀 서양희 (Tel:3671-6171 HP:017-749-6124)

 

SK건설 ·  아파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크노르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Redoxon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비보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