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싸이언 - 강동원 편
기사입력 2002.11.29 09:47 조회 7842

<광고주 : LG전자, 광고회사 : LG애드>
 

 휴대폰의 성능과 디자인, 세련된 이미지로 표현

 Looks Good한 도시 남성 및 제품 동시에 표현하기 위해 강동원이란 신인 모델 파격 기용

 LG전자가 국내 최초로 컬러 슬라이드폰(다운방식)을 출시하며, 휴대폰의 성능과 디자인에 대한 설명없이, 단순하면서도 설득력있는 이미지로 싸이언을 표현한 광고를 선보여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싸이언 광고는 휴대폰이‘단순한 폰(phone)의 개념을 넘어 패션(fashion)과 스타일(style)로 표현되는 시대’에 맞게 더욱 고급스럽고 도회적인 이미지로 승부했다. 모델 또한 핵심 구매층인 20대를 전후한 젊은 층에 호감을 얻고 있는 강동원이란 신인 모델을 파격 기용, 이들 구매층의 광고 및 제품 선호도를 더욱 높이려 했다.
 

건축설계사 사무실에 휴식을 취하며 누워있는 남자. 소파에 기대어 있다가 폰을 떨어뜨린다. 이 때 울리는 벨소리.. 액정의 화면은 처음에는 강동원 혼자였던 것이 바닥에서 다시 올라오면서 신애와의 다정한 모습이 담겨져 있다. 기뻐하는 강동원의 모습.. 슬라이드를 머리로 쳐서 닫는다.
 

초창기 휴대폰은 플립형이 기본형이었다. 요즘은 폴더형이 주종을 이루고 있다. 하지만 폴더형도 식상할 즈음 스카이에서 슬라이드폰(업슬라이드 방식, 흑백)을 선보이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에 LG전자는 다운슬라이딩 방식의 컬러 휴대폰을 국내 최초로 출시, 디자인 측면의 강점을 유감없이 살려내 기존 휴대폰에 싫증을 느낀 젊은층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했다.
 

광고는 휴대폰의 기능과 디자인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에피소드로 처리됐다. 또한 Looks Good한 도시남성과 Looks Good한 제품을 동시에 표현하기 위해 신인모델 강동원의 이미지를 차입, 깔끔하고 세련된 싸이언의 장점을 극대화시켰다. 강동원은 CJ몰, 네스까페 등의 광고를 비롯해 조성모‘다짐’, Link‘비가와’등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최근 주가를 올리고 있는 모델이다.
 

또한 리버스(Reverse) 광고 기법을 도입해 주목을 끌고 있다.‘리버스’란 한마디로 필름을 거꾸로 재생하여 보여주는 기법으로 이번 광고에서 휴대폰이 바닥으로 떨어졌다가 다시 올라오는 장면 등이 그것이다. 이런 기법은 물줄기가 위로 올라가는 등의 다른 광고에서도 종종 볼 수 있다.
 

촬영은 남양주군 setbox스튜디오에서 진행됐다. 이번 광고에서는 배경음악으로 사용된 Ursula의“Kinda Kinky”를 촬영 내내 틀어 놓고 광고 분위기와 배경음악이 잘 어울일 수 있도록 최대한 신경썼다. 광고를 본 사람들이 이번 배경음악이 광고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것으로 여길 정도로, 광고와 배경음악이 조화를 이뤘다는 평을 받았다. 이번 싸이언 250 제품은 모델인 강동원조차 그 디자인이나 성능에 신기해하며 촬영 전부터 이리저리 만져볼 만큼 LG전자의 디자인력이 응집된 제품이다.
 

 이번 광고는 이런 제품의 자신감을 간결하고 깔끔한 화면속에 표현해 내 휴대폰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몰고 올 것으로 보여진다.

 

 ☞ 문의 : 담당 AE 윤성욱, 구윤찬 ( ☎ 3777-2295, 2327 )

LG전자 ·  싸이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