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리는 라그나로크 매니아 - 라그나로크 '액션놀이' 편
기사입력 2003.08.19 04:09 조회 6711



효리는 라그나로크 매니아 - 라그나로크 ''액션놀이'' 편

    

 


너 뭐하니?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매니아는 단순히 중독된 사람이 아니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사람이다.
효리도, 현철아저씨도 라그나로크 매니아~
게임이 주는 즐거움을 매니아의 액션놀이로 부각,
기존의 캐릭터 위주의 게임광고 탈피, 보다 타겟 심리 공략


 

게임업계의 보이지 않는 경쟁이 이제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라그나로크의 독특한 CF가 눈길을 끈다. 단지 귀엽고 섹시한 이효리가 아닌 다소 무너지는 이효리의 새로운 이미지를 만날 수 있다. 고속촬영이 아니라 모델들이 직접 고속으로 연기한 기법은 해외에서 시도되었던 것으로 국내에서는 감각적인 영상으로 이미 광고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수요일 감독에 의해 최초로 시도되었다.
 


라그나로크 ''액션놀이'' 편
효리가 버스에 올라서자 한 남자와 눈길이 마주치자 묘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남자의 친구들은 이러한 낯선 분위기에 다소 긴장한다. 이어 효리가 마치 활 시위를 겨누듯 천천히 액션을 취하자 남자 또한 단검을 던지는 듯한 행동을 취한다. 이어 효리의 활 시위는 손을 떠나고 남자는 보이지 않는 화살에 맞은 듯 괴성에 가까운 신음소리를 내며 쓰러진다. 천천히 남자의 친구들이 일어나고 마치 영화의 한 장면처럼 한바탕 격투가 벌어진다. 뒤이어 탄 한 남자는 천천히 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그냥 지나치는 것이 아닌가? 그러면서 효리를 이상한 눈으로 쳐다보며 지나간다.

아~, 효리와 그 친구들이 버스에서 서로 장난을 쳤던 것이다. 그리고 그 장난은 자신들의 라그나로크 캐릭터를 표현한 것들이었던 것이다.
버스에서의 소동이 다소 못 마땅한 듯, 버스의 ''빵빵''하는 소리와 함께 버스기사가 천천히 일어난다. 긴장감이 다시 한번 휘몰아치며 버스 기사의 행동에 모두 주목, 그런데... 앗 이 아저씨도~? 버스 아저씨 역시 고속 액션으로 장풍을 날리며 모두를 제압한다. 이윽고 서로 친구처럼 버스에서 내리면 효리의 얼굴이 클로즈업되고 ''너 뭐하니?''라는 카피. 이는 광고 속 모델들에게는 ''재미있니?''라는 뉘앙스로 또, 광고를 보는 사람들에게 ''어떤 온라인 게임을 하니?''라는 이중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몰입의 짜릿함을 경험해보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
어떨 때 게임을 하는 동안 가장 재미있는 순간일까? 또, 게임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쾌감은 어떤 순간일까? 레벨 업을 하는 순간? 아주 귀한 아이템을 구했을 때? 공성전으로 아지트를 차지 했을 때? 이런 게임을 하면서 얻게 되는 재미는 1차적인 것이며 제한된 마케팅활동을 해야 하는 라그나로크로서는 보다 깊은 심리타점을 건드릴 필요가 있었다.

식사 중에 좋아하는 만화영화를 보다가 수저를 놓쳐 부모님께 혼이 난 적도 있을 것이고 학교에서 쉬는 시간에 친구들이랑 어제 본 매트릭스 흉내를 내 보기도 했을 것이다. 가장 재미있는 만화영화는 부모님 때문에 못 본 만화일 것이고, 최근에 본 영화 중에 가장 재미있는 영화는 매트릭스일 것이다. 머리로 이해하고 즐기는 것이 아니라 몸이 즐기고자 하기 때문이다. ''액션놀이''는 누군가의 강압에 의한 것이 아니라, 자발적인 표현인 것이다. ''액션놀이''를 통해 좋아하는 것이나 즐겼던 것을 다시금 만끽하고, 일종의 동일시로 표현되는 심리적인 쾌감을 전달하고자 하였다.

이번 라그나로크 CF는 1차적인 재미수준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라그나로크 온라인 게임을 하면서 얻게 된 재미를 또래집단과의 어울림의 코드로 ''액션놀이''를 표현하고자 하였다. 또 라그나로크 CF에는 가수 겸 작곡가 김현철씨와 조PD, 이승환, 박지윤 등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했던 장재혁 감독 등이 카메오로 출연해 코믹스런 오버연기로 한층 재미를 더했다.

라그나로크는 만화가 이명진씨의 ''라그나로크''를 국내 게임개발사인 ㈜그라비티가 개발한 온라인 게임(MMORPG)이다. 라그나로크는 귀여운 캐릭터와 아기자기한 몬스터, 파스텔톤의 그래픽 등으로 많은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게다가 일본을 비롯, 해외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는 매니아들이 모여 자체적으로 라그페스를 개최, 올 여름 3회째 행사를 진행했다.

국내에선 마케팅활동보다는 매니아들을 중심으로 소리 소문없이 회원을 확보한 가운데 300만을 돌파했다. 그리고 공성전과 2차 직업전직이라는 새로운 개념과 함께 유노 업데이트 등 잇달아 업데이트에 성공했다. 해외시장 뿐만 아니라 국내 시장에서의 라그나로크의 약진에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광고주 : 그라비티, 광고회사 : 스타쉽커뮤니케이션즈>
▒ 문의 : 스타쉽커뮤니케이션즈 ☎ 02-780-2001

[광고정보센터 ⓒ 2003 www.advertisng.co.kr]

라그나로크 ·  효리 ·  이효리 ·  게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넷플렉스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