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Up 2] 한국광고협회, 진에어와 2013 KOSAC 후원 협약식 개최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3.04.03 11:55 조회 7995




한국광고협회와 진에어는 지난 2월 18일(월) ‘2013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경진대회(Korea Student Advertising Competition, 이하 KOSAC)’의 공식 후원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이순동 한국광고협회 회장, 조현민 진에어 전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광고협회에서 진행됐다.
 
올해로 9회를 맞는 KOSAC은 후원사인 진에어가 제시한 과제를 전국 대학 광고홍보 관련학과 수업과 연계하여, 6개 지역별 예선과 전국본선 경쟁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선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광고계 산학협동 프로젝트로, 기획·제작·PT 등 캠페인 개발의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대회 주제는 ‘동북아 LCC(Low Cost Carrier: 저비용항공사) 시장에서의 차별적 브랜드 포지셔닝을 위한 마케팅 전략’으로, 오는 5월 작품접수를 시작으로 서류심사와 지역별 예선, 워크숍 등을 거쳐 오는 9월 6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전국본선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 상금은 총 3,000여만 원으로 전국본선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1팀에게는 1,000만 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주어지고, 전국본선 진출팀은 8월 말에 개최되는 부산국제광고제 영스타즈에 한국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진에어는 “이번 대회를 통해 대학생들의 새로운 시각을 바탕으로 자사 브랜드 이미지를 되짚어보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며 “경쟁을 통해 선발된 참신하고 현실 적용 가능한 기획서는 향후 자사 브랜드 역량 강화에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대회 시행요강,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KOSAC 공식 홈페이지(http://kosac.ad.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국광고협회 ·  진에어 ·  코삭 ·  KOSAC ·  후원 협약식 ·  동북아 LCC ·  이순동 ·  조현민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