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6회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 개최
광고정보센터 기사입력 2013.05.31 05:03 조회 8993


“대학생 광고인재 모이세요”

 - 광고를 사랑하는 대학생들의 축제, 제 26회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 시행
    : 대상 2팀에게 상금 각 300만원과 인턴 자격 부여
    : 총 상금 1,650만원, 24개 과제 공모. 7월 19일 접수 마감
    : 공모전 심사기준은 남과 다름 (The Difference)
    : 올해로 26회를 맞는 광고인재 발굴의 장
 

HS애드(대표 : 김종립)가 대학 및 대학원(석사과정) 재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제26회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의 공모 요강이 홈페이지(http://www.hsad.co.kr)를 통해 발표됐다.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은 1988년 뛰어난 광고인재를 발굴해 광고인력의 저변을 확대하고, 광고산업 발전에 공헌하고자 제정, 시행되고 있으며, 대한민국 3대 광고 공모전으로 불린다. 그 위상에 걸맞게 매년 2,000편 이상의 광고 아이디어가 접수되고 있으며, 그동안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을 통해 65,000 편의 작품이 출품돼, 총 2,780명에게 시상이 이뤄졌다. 총 참가자수는 약 16만 명으로 추정된다.
 

올해는 IMC-D(기획서 부문), CREATIVE-D(크리에이티브 부문) 2개 부문에서 총 24개 과제에 출품 가능하며, 과제로는 LG, LG전자 디오스 냉장고, LG생활건강 빌리프, LG유플러스 LTE, LG화학, 대한항공, 동원F&B 참치/리챔, K2, 교촌치킨, 메르세데즈벤츠, 복권위원회 등의 광고캠페인 아이디어가 제시됐다. 개인 및 팀(최대 4명)으로 접수하되 출품작수에는 제한이 없으며, 심사기준은 광고업의 본질인 ‘남과 다름(The Difference)’이다.


CREATIVE-D(크리에이티브 부문)에는 방송광고, 인쇄광고 외에 가로수, 벤치, 교통수단 등 생활에 밀접한 모든 옥외환경 광고 아이디어와 인터넷 배너 광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스마트폰 UI 등 인터랙티브 채널을 활용한 아이디어, 쇼퍼마케팅, 체험마케팅 등의 프로모션 아이디어까지 공모가 가능하다.


IMC-D(기획서 부문)와 CREATIVE-D(크리에이티브 부문) 부문 대상에 각 300만원 등 총 1,650 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되며, 대상 수상팀에게는 2013년 겨울방학 중 인턴 참가자격을 부여한다. 이번 광고대상은 7월 1일(월)부터 온라인 공모신청이 가능하며, 접수마감은 7월 19일(금)이다.


☞ 문의 : HS애드 경영정보팀 김성호 부장 (☎ 705-2554)
 

HSAD ·  대학생 ·  광고대상 ·  공모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