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이 되기 위해서는..
HS Ad 기사입력 2013.08.16 10:26 조회 3746


지금은 브랜드를 떠나, 모든 사람들은 사이트에서 더 많은 트래픽을 원하고, 더 많은 팬수를 원하며, 팔로워 (follower) 수도 많아져서 최대한 많은 인터렉션이 일어나길 바란다. 더 이상 TVC 하나로 소비자와는 남다른 관계를 맺지 못할 것이다. 싸이의 “강남 스타일”을, 예로 들자면, 그야말로 온라인으로 돌풍이 되었고, 젊은 층으로부터 시작되었지만, 결국 나이 많은 사람, 남자, 여자, 아이 할 것 없이 다 알게 되었다.

지금 브랜드들은 너도 나도 인터넷상으로 화제가 되기 위해 애를 쓴다. 하지만 그러기 위해서 바이럴 트렌드를 알아야 하며, 어디에서 리서치를 할 수 있는지를 알아야 한다. 그럼, 트렌드에 대해서 알아보기 이전에 어떤 사이트들을 가야 현재 인터넷 상에서 화제가 되는 일들에 대해서 알 수 있는지 알아보자.

1. BuzzFeed: 바이럴이 되는 컨텐츠를 기술적으로 모아놓는 사이트로써, Technorati에서 세 번째로 가장 영향력 있는 블로그로 선정되었다. 이 사이트에서 배출 된 기사들이 웹 상에서 가장 많이 공유가 되기도 한다.

2. Twitter: #Hashtag 라는 개념을 처음으로 시작한 사이트로써, 페이스북과 마찬가지로 많이 활용되는 Social Network이다. 하지만 페이스북과의 큰 차이는, 굳이 트위터를 많이 하지 않더라도 Trending Topics (TTs)라고 하여, 유행하는 주제들이라고 하여, 가장 많이 화제가 되고 있는 #단어들을 보여준다. 그래서 최근에 화제가 되고 있는 주제들을 보기에 아주 편하다.

3. Viral Video Chart: 바이럴 영상에 대해서 가장 관심이 있다! 그러면 이 사이트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Unruly라는 바이럴 seeding 업체에서 만든 사이트로, 영상이 얼만큼 많이 공유가 되었는지 확인을 하여, 순위기를 정하는 형태이다. 올라와있는 영상들 형태들을 보면, 대충 어떤 영상들이 인기가 많고, 공유가 많이 되는지에 대한 인지를 할 수 있다.

4. The Huffington Post: 가장 유명한 뉴스 블로그 중 하나로, 가장 인기 있는 뉴스거리를 항상 잘 정리하여 게재한다. 그리고 심각한 뉴스 뿐만 아니라, 연예인 가쉽부터 생활 팁까지 다양한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어, 인기가 많은 주제들에 대해서 알 수 있다.

5. Reddit: 인터넷의 역사를 보면,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주제들 중에 Reddit이라는 웹사이트에서 시작한 경우가 많다. 가장 인기 있는 컨텐츠가 사람들이 투표를 할수록 첫 화면에 자주 노출됨으로써, 굉장히 많은 meme들이 reddit에서 시작된 바 있다. 바이럴이 되기 전에 바이럴이 될만한 컨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 사이트를 들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이렇듯, 글로벌 트렌드를 알아볼 수 있는 곳은 많다. 하지만 국내 인터넷 space와는 조금 다른 환경을 가지고 있지만, 글로벌 고객을 상대로 바이럴이 될만한 컨텐츠를 만들고 싶다면, 화제가 되고, 관심이 쏠리는 컨텐츠들은 앞서 말한 사이트에서 찾아봐도 좋을 것 같다.
바이럴 ·  인터렉션 ·  트렌드 ·  사이트 ·  송지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크노르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Redoxon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비보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