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정] 한국광고홍보학회, 이수범 제 9대 회장 선임 外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3.12.18 05:16 조회 9408
한국광고홍보학회, 이수범 제 9대 회장 선임

한국광고홍보학회는 지난 11월 23일(토)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에서 열린 가을철 정기 학술대회에서 제 9대 회장으로 이수범 인천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를 신임 회장으로 선임했다. 이 회장은 광고연구 편집위원장, 한국광고홍보학보 편집위원장, 홍보학연구 편집위원장, 방송위원회 심의위원, 공익광고협의회 위원 등을 지냈으며, 최근 ‘2013년 제일기획 저술부문 학술상’을 수상한 바 있다.


HS애드 인사
<전무> ▲브랜드솔루션 2부문장 이동원 / <상무> ▲김도균


농심기획, 신임 대표이사에 류남길 제작본부장 선임

<대표이사> ▲류남길
농심기획은 지난 12월 1일 류남길 제작본부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류남길 대표이사는 단국대 국문학과와 중앙대학원 광고학 석사를 졸업했고, 동방기획과 MBC애드컴을 거쳐 농심기획에 근무하며 4대 국제광고제(칸/런던/뉴욕/클리오) 본상 및 문화체육관광부 유공광고인 장관상 수상, 아시아태평양광고제(ADFEST) 심사위원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애드라인 인사
<사장> ▲송석배 (現 경영관리본부 상무)


애드웨이즈코리아 인사
<사장> ▲이선진 (현 부사장)


애드에이치큐 인사
<상무> ▲기획본부 한승한 / <이사> ▲크리에이티브본부 류재철


인모비 코리아인사
<대표이사> ▲김대선 (前 야후코리아 사장)


SBS 신임 대표이사에 이웅모 보도 본부장 임명

<대표이사> ▲이웅모
SBS는 이사회 주주총회를 거쳐 12월 1일자로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 이웅모 보도본부장을 임명했다. 이웅모 보도본부장은 보도국 8시뉴스 담당 부장, 제작본부 국장급 교양총괄CP, SBS아트텍 대표이사 사장, 방송지원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SBS미디어넷 인사
<대표이사> ▲유환식


매일경제신문 인사
<부장대우> ▲광고국 광고3팀장 유창호


매일방송(MBN) 인사
<부장대우> ▲AD마케팅국 AD마케팅부 1팀 황의준


한국PR학회, 제 15대 회장에 김병희 교수 선임
한국PR학회는 지난 11월 29일(금) 이화여대에서 열린 정기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김병희 서원대 광고홍보학과 교수가 제 15대 회장으로 선임했다. 또한 2014년 12월부터 임기가 시작되는 제 16대 회장으로는 조삼섭 숙명여대 홍보광고학과 교수를 선출했다.
한국광고홍보학회 ·  농심기획 ·  HS애드 ·  애드라인 ·  애드웨이즈코리아 ·  애드에이치큐 ·  인모비 ·  SBS ·  SBS미디어넷 ·  매일경제신문 ·  매일방송 ·  한국PR학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