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세계 뒤흔드는 디지털의 충격
광고정보센터 기사입력 2014.04.28 04:47 조회 4812



 


마케팅 세계 뒤흔드는 디지털의 충격
지디넷코리아, 5월20일 마케팅 스퀘어 컨퍼런스2014 개최

 

'감'보다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사용자 분석과 거기에 기반해 프로모션을 펼치는, 이른바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양상이다. 직관과 감성보다는 데이터 분석에 기반하는 디지털 마케팅이 확산될수록 마케팅 세계 전체의 변화는 더욱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인다.
 

이런 가운데 지디넷코리아는 오는 5월 20일 코엑스 그랜드볼륨에서 '고객, 콘텐츠 그리고 커뮤니케이션의 모든 것'을 주제로 마케팅 스퀘어 컨퍼런스2014를 개최한다. 디지털 마케팅 분야 이해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하는 만큼, 급변하는 마케팅 환경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마케터들 사이에서 블루칩으로 급부상한 페이스북, 국내에서 모바일 마케팅의 포문을 연 카카오는 물론 디지털 마케팅 기술은 주도하는 빅3인 어도비, IBM, 오라클도 모두 참석해 자사 플랫폼들에 대한 비전을 발표한다.
 

디지털 마케팅에서 콘텐츠는 전략적 요충지다. 콘텐츠 마케팅이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는 얘기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동영상 플랫폼 전문 업체 브라이트코브의 래드하 래먼 마케팅 담당 이사가 나와 동영상을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 전략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구글코리아 진민규 차장은 모바일 시대, 동영상 마케팅 전략을 공개한다.
 

특히, 소비재 기업으로 유명한 존슨앤존슨은 소셜 분석을 통한 스마트 마케팅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상세한 내용은 컨퍼런스 홈페이지(http://msc.zdnet.c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사전 등록 선착순 50명에 tving 6개월 무제한 이용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문의) MSC 사무국 070-7714-5050, event@zdnet.co.kr
 

마케팅 ·  고객 ·  지디넷코리아 ·  디지털 ·  기술 ·  커뮤니케이션 ·  마케팅 ·  플랫폼 ·  콘텐츠 ·  존슨앤존슨 ·  컨퍼런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광고 속 그 음악 #17. 제품의 장점을 한껏 끌어올리는 클래식 음악의 매력
클래식 음악(Classical Music)은 악보가 남아있는 1550년 이전부터 꾸준히 음악적, 학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끝없이 다듬어지고 연주된 음악입니다. 그런 특징 때문일까요? 피할 수 없는 숙명을 깨닫게 하는 베토벤 9번 교향곡 ‘운명’, 푸르른 초봄을 연상시키는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봄'처럼 인간의 보편적인 희로애락을 자극하는 클래식 음악이 많습니다. 한편, 광고 음악으로 활약하며 시선을 제품에 집중시킨 경우도 많았는데요. 오늘의 광고 속 그 음악은 광고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한 클래식 음악을 엄선해 소개해 드립니다.
[월간 2025밈] 11월 편 - AI로 삿포로 가는 방법??
  친구와 함께 분할 브이로그?‍?‍?‍? 안녕하세요?캡컷으로영상만들었어요. 고무짜기 평가? AI로 가성비 삿포로 여행?? 내 골반이 멈추지 않는 탓일까... 합의 끝에... 대한민국 10대 불가사의?   친구와 함께 분할 브이로그?‍?‍?‍?   하나의 영상에 개인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가끔은 친구들의 일상도 함께 공유하고 싶을 때가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