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페이스북 연관어 분석
메조미디어 기사입력 2014.05.14 01:58 조회 5105
2013년 페이스북 연관어 분석


 
소셜분석 솔루션 티버즈(TIBUZZ)를 이용해 2013년 국내에서 페이스북에 올라온 글 5,700만 건에 대해 전수조사를 마친 ‘2013년 페이스북 연관어 분석’ 인포그래픽을 공개합니다.



 
국내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한 단어는

 
1) 친구(309,207건)
2) 사람(210,386건)
3) 오늘(193,393건)

 
등의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이 한 행동은 외부 사이트 공유하기(약 50만 건)이며 그 중 가장 많이 공유한 사이트는 블로그, 카페, 뉴스 등을 포함한 네이버(131,490건)였으며 뒤이어 유튜브(95,336건)로 나타났으며 짧은 주소 서비스인 비틀리(bit.ly 70,092건)에 대한 사용량도 높게 나타났습니다.
 
두 번째로 많이 한 행동은 페이스북의 여러 팬페이지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약 22만 건)이었으며 세 번째로 많이 하는 행동은 여러가지 앱을 이용하고 그 결과를 뉴스피드에 공유하는 것(약 20만 건)이었습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페이스북 일반 계정에 대해 소셜 분석을 진행할 수 있는 티버즈를 이용해 페이스북 주요 이용층이라고 할 수 있는 18~44세 사이의 사람들이 페이스북에서 사용하는 단어와 행동을 분석해 마케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찾아보고자 했습니다.
 
티버즈(TIBUZZ)는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서 발생하는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분석이 가능하고 국내 최초로 만족, 안심, 기쁨, 재미, 긍지, 분노, 혐오, 슬픔, 공포, 불만 등 기분과 정서를 포괄하는 감정 분석을 할 수 있는 특허(제101330158호)와 인터넷 게시글 확산 시간과 영향력자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설계한 버즈맵의 특허(제1193648호)를 취득한 메조미디어의 소셜분석 솔루션입니다.


티버즈 문의 : SNS마케팅팀 정진엽 팀장 cjyeob@cj.net | 031-620-7510
 
페이스북 ·  연관어 ·  티버즈 ·  친구 ·  사람 ·  오늘 ·  우리 ·  기분 ·  정서 ·  감정 ·  데이터 ·  분석 ·  마케팅 ·  소셜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