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한민국공익광고제
씽굿 기사입력 2014.07.21 09:42 조회 11267



2014 대한민국공익광고제
 
● 응모 자격
- 일반부 : 제한없음(대학원생은 일반부)
- 학생부 : 초, 중, 고등학생 및 대학생(휴학생 포함)
 
 
● 응모 주제 

  ※ “독서”를 주제로 TV스토리보드/인쇄작품 제작 시 반드시 “특별주제 부문”으로 응모해야 함(별도시상).
       자유주제 부문에 응모할 경우 심사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음.
※ ‘자유주제 부문’ 및 ‘특별주제 부문’ 중복응모 가능(자세한 내용은 ‘출품규정’ 페이지 4번 참조)
 
 
● 시상 내역

※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부담
 
 
● 응모 일정
- 접수기간 : 2014년 8월 1일~9월 15일 16시까지
(※ 마감일 접속량 증가로 신청 및 접수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음)
- 발표 : 2014년 10월 예정
 
 
● 제출 방법
- 작품 규격

 * TV
☞ 원본파일의 해상도는 300dpi 이상 작업 후 온라인 출품시에는 실사이즈로 72dpi jpg 파일로
변환하여 제출
☞ A3(가로420mm * 세로 297mm) 스토리보드 양식에 맞추어 10컷 이내로 제작
☞ 용량 5MB 이내
☞ 포토샵 사용 시 모든 그림은 CMYK로 제작한 후 RGB 모드로 변환하여 JPG로 첨부해야 함
※ 최종 수상작품은 추후 원본 파일을 제출(ai, psd등 300dpi 이상의 해상도) 단, 손으로
직접 그린 작품은 작품 원본 제출
※ 스토리보드 양식 및 공모전 출품확인 로고는 반드시 "양식다운로드"에서 받아서 사용

* 인쇄
☞ 원본파일의 해상도는 300dpi 이상 작업 후 온라인 출품시에는 실사이즈로 72dpi JPG 파일로
변환하여 제출
☞ 포토샵 사용 시 모든 그림 파일은 CMYK로 제작한 후 RGB 모드로 변환하여 JPG로 첨부해야 함
☞ A2(가로420mm * 세로594mm)
☞ 용량 4MB 이내
※ 가로세로 판형변형 불가
※ 최종 수상작품은 추후 원본파일을 제출(ai,psd등 300dpi 이상의 해상도)
※ 공모전 출품확인 로고는 "양식다운로드"에서 받아서 반드시 작품에 삽입
 
 
● 접수 방법
- 온라인 응모 및 접수 (psa.kobaco.co.kr)
 
 
● 유의 사항
- “출품규정” 메뉴를 반드시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출품규격에 맞지 않는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
- 표절 작품은 수상에서 제외되며, 수상작으로 선정된 이후라도 표절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하고 상금을 환수조치 합니다.
- 제작과정에서 발생하는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에 대한 책임은 제작자(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제작에 사용되는 이미지, 사진 등은 창작권, 저작권이 소멸되었거나, 제작자(참가자)가 이를 해결한
저작물이어야 하며, 관련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제작자(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출품작에 공익광고협의회 로고 사용을 금지합니다. 자료실 메뉴에서 출품확인로고를 다운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출품작은 반환하지 않으며 수상작의 저작권은 당사에 귀속됩니다.
 
 
 
● 문의 사항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공익광고팀 02)731-7438~9

공익광고 ·  공익 ·  대한민국 ·  스토리보드 ·  인쇄 ·  자유주제 ·  독서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