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il Worldwide NEWS]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시상식 개최 外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4.07.29 05:21 조회 6057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시상식 개최


제일기획은 지난 7월 9일 제일기획 본사에서 제35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시상식을 개최했다. 임대기 사장을 비롯한 사내외 심사위원과 수상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아이디어 페스티벌 경과보고와 각 수상팀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올해는 디지털, 플래닝, 필름, 아웃도어, 이노베이션, 프레스 총 6개 부문 3055편의 작품이 출품된 가운데 세 차례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22개 작품을 선발했다. 대상은 ‘Beyond all Smarts’ 라는 주제로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3와 기어의 글로벌 캠페인 전략을 선보인 고려대 이진재, 김규진 학생이 수상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 원과 하계 인턴십 기회가 주어지며,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및 상패와 증서가 제공된다. 또한 대상, 금상 수상자 중 영어 인터뷰 등 심사를 통해 선발된 사람에게는 칸 광고제와 스파익스 아시아 국제광고제 참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임대기 사장은 “잠재력을 지닌 빅아이디어와 뛰어난 솔루션이 눈에 많이 띄었다. 공모전, 세미나 등 제일기획만의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를 지속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은 1978년 시작된 국내 최고 권위의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예비 광고인을 꿈꾸는 젊은이들에게 실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인재를 조기 발굴하기 위해 제일기획이 매년 주최하고 있다.

제일기획, 프로보노 활동으로 패키지 디자인 전달


지난 6월 25일 제일기획 본사에서는 프로보노 활동으로 만든 제품 패키지의 전달식이 진행됐다. 프로보노란 직업 활동을 기반으로 한 전문 자원 봉사활동이다. 제일기획은 실미원 농장에서 유기농으로 만든 포도 식초의 생산 과정과 농장주의 니즈에 대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제품 스토리와 패키지 디자인을 개발했고, 이 날 임대기 사장과 관련 임직원이 모인 자리에서 결과물을 직접 전달했다. 마케팅 솔루션 컴퍼니 제일기획은 업의 특성을 살린 전문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실행해 오고 있다.

미디어 큐브 공식 론칭
제일기획의 온라인 미디어 솔루션 플랫폼 ‘미디어 큐브’가 지난 6월 20일 공식 론칭했다. 미디어 큐브는 국내 최초 맞춤형 디지털 미디어 구매 시스템(DSP)를 도입해 만든 것으로, 포털사이트, 모바일, SNS, 동영상 등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를 경매에 부쳐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미디어와 시간을 사는 방식이다. 미디어 큐브는 8만 개 이상의 사이트에 광고를 노출시켜 최대 180억 페이지뷰까지 도달할 수 있으며, 이는 국내 최대 미디어 풀이다.
제일기획은 미디어 큐브를 통해서 점점 진화하는 마케팅 생태계 속에서 정교한 타깃 선정과 유연한 운영으로 시장의 혁신을 리드하고, 클라이언트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

US
제일기획의 미국 자회사 맥키니가 기획, 집행한 Big Boss 맥주회사의 ‘The last Bar Fighters’가 북미 지역 에피어워드에서 은상을 수상다. 이 캠페인은 과거 오락실에서 유행했던 아케이드 게임기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해 맥주 디스펜서와 게임기를 접목시킨 것이다. 두 명의 참가자가 대전 게임을 펼치고 승자의 맥주 잔에 자동으로 맥주를 따르게 해 승리의 순간, 더욱 짜릿하게 맥주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이 캠페인은 2013년 칸 국제광고제에서 브랜디드 컨텐츠 & 엔터테인먼트 부문 동상을 받은 바 있다. 에피어워드는 광고 캠페인의 마케팅 효과를 평가하는 시상식이다.

The North American Effie Awards Gala was held on June 5 in New York City, where McKinney accepted a silver award in the Media Idea category for the beer-dispensing arcade game for local brewer Big Boss Brewing. The beercade has won five other awards, including a bronze Lion at Cannes last year and the first-ever Design for Experience Award. Since 1968, Effie Worldwide has honored the most effective marketing efforts each year.

Spain
제일기획 스페인 법인이 아디다스의 새로운 월드컵 캠페인을 론칭해 주목 받고 있다. 월드컵의 공식 후원 기업인 아디다스의 매장을 마치 브라질 월드컵의 축구 경기장처럼 탈바꿈 시킨 것. 매장에 들어 온 소비자가 이 가상의 경기장에 진입하게 되면 잔디 냄새, 관중의 환호를 체험하게 되고 마치 축구 경기를 직접 관람하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제일기획은 전 세계에서 전방위적인 고객 접점을 아우르는 다각적 마케팅 솔루션을 실행하고 있다.

In order to further celebrate the World Cup, Cheil Spain launched Interactive Stadium campaign for Adidas. Adidas stores were turned into virtual stadiums in which fans could feel the players adrenaline, the crowd screaming and even the smell of the grass. The passion ultimately translated into sales and positive news coverage.
제일기획 아이디어 제스티벌 ·  시상식 ·  심사위원 ·  프로보노 ·  패키지디자인 ·  미디어큐브 ·  Big Boss ·  아디다스 ·  월드컵캠페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크노르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Redoxon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비보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