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총연합회, 광고계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제부총리상 수상
한국광고총연합회 기사입력 2014.09.30 10:22 조회 4394

한국광고총연합회, 광고계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제부총리상 수상



  - 지난 15년 간 광고인재양성을 통해 광고업계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공로인정
  - 매년 5,000명 이상의 광고전문인력을 양성하여 광고업계에 공급하고 고용창출로 연계


 □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지난 29일 서울시 중구 은행회관에서 개최된 서비스산업총연합회 2주년 기념식에서 광고계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제부총리상을 수상했다.


  o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99년 온·오프라인 광고교육을 시작으로 대한민국대학생광고경진대회, 광고특화교육 등을 통해 매년 약 5,000명 이상의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광고인재를 광고계에 공급하고 고용창출로 연계하여 광고계 일자리창출에 기여해 왔다.


  o특히 급변하는 광고환경과 스마트미디어의 확산에 따른 전문인력의 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디지털광고 특화교육’을 진행하여 전문인력을 광고업계에 공급하고 기존 광고인력에 대한 재교육을 통해 새로운 스마트미디어 광고 분야로의 진출을 도왔다.


  o 또한 ‘05년 처음 개최된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경진대회‘는 매년 600여팀, 3,000여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광고계 최대 산학협동프로젝트로 대학생들이 공모과제를 수행하며 실무경험 뿐만 아니라 팀원과 배려와 협동을 기르는 인성교육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한국광고총연합회 이순동 회장은 “지난 15년간 광고계 위한 인력양성과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게 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국내 광고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한국광고총연합회 ·  기획재정부 ·  이순동 회장 ·  경제부총리상 ·  일자리창출 ·  고용창출 ·  광고인재 ·  대한민국대학생광고경진대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