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총연합회가 뽑은「12월 최고의 방송광고」는?
광고정보센터 기사입력 2014.12.08 03:34 조회 9334


한국광고총연합회가 뽑은「12월 최고의 방송광고」는?


 ‘「다녀왔습니다」가 그저 고마운 요즘입니다’
라는 카피를 제품에 적절하게 표현하며 모두의 공감을 자아낸 작품’

동서식품 ‘핫초코 미떼’ - [부녀]편 선정!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12월 베스트 방송광고로 ‘동서식품 핫초코 미떼 [부녀]편’을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본 작품은 지난 11월에 방송된 TV광고 400여 편을 대상으로 1~2차 200여명의 온라인 투표를 거쳐 주요 광고회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로 구성된 최종 10명의 선정위원 최종심사로 이달의 베스트 방송광고로 선정되었다.

이번 광고에서의 “「다녀왔습니다」가 그저 고마운 요즘입니다”라는 카피는 2014년 다사다난했던 올 한 해를 생각나게 한다는 평을 받았다. 오늘 하루도 무사히 마치고 집에 돌아온 가족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시대공감적 광고라는 평이다.

본 작품은 광고회사 ‘메이트커뮤니케이션즈(서동욱 CD팀)’가 기획하고 프로덕션 '알파빌리'가 제작하였다.

매월 선정되는 베스트 방송광고는 매년 11월에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시상인 '대한민국광고대상' 후보작으로 자동 상정된다.

사단법인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가 주관해 매월 선정하는 ‘월간 베스트 방송광고상’은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발전기금으로 지원되며, 본 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고정보센터  (www.adic.c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선정위원 20자 평 모음

 o “마음이 쿵하고 내려 앉은 광고”
   - 유미영 JWT Korea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o “찬바람 불때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미떼!!”
   - 신용범 맥켄에릭슨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o “겨울이면 기다려지는 미떼, 올해는 올해의 이야기를 제대로 담아...”
   - 백승엽 TBWA Korea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o “ 찬 바람이 불어 널 기다렸고 넌 어김없이 짠하구나”
   - 박선용 한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미떼 ·  월간베스트광고 ·  베스트광고 ·  메이트 ·  메이트커뮤니케이션즈 ·  알파빌리 ·  대한민국광고대상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