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News Brief] <2014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개최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4.12.16 10:00 조회 6292


미래창조과학부는 지난 11월 19일(수) 역삼 아모리스홀에서 ‘2014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제’를 개최하고 우수 온라인광고 11편을 시상했다. 대상(미래부 장관상)은 군입대를 소재로 실제 군입대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한 영상물을 제작, 고객의 공감대를 이끌어내어 광고노출을 극대화한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의 ‘AIA생명, REAL LIFE CHEER UP’이 차지했다. 최우수상(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기반으로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인터렉티브 무비를 기술적으로 구현한 애드미션의 ‘제주항공, SNS무비 캠페인’에게 주어졌다. 공로상은 차재영 레볼루션커뮤니케이션즈 대표가 수상했다. 이밖에 크리에이티브·퍼포먼스·소셜 3개 부문의 금·은·동상 총 9편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한편 이번 온라인광고제는 후보작 총 75개 작품을 접수하여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를 거쳐 대상을 포함한 11편을 최종 선정했으며, 이날 시상식과 더불어 200여 명의 온라인광고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광고 트렌드와 광고전략에 대해 토론하고 공유하는 ‘온라인광고 컨퍼런스’도 개최됐다.
미래창조과학부 ·  온라인광고대상 ·  온라인광고 ·  애드쿠아 ·  애드미션 ·  컨퍼런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