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대학교 서범석교수 보이차 전문 서적 출판 '보이차,보이차 그리고 자사호 이야기'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5.01.29 09:33 조회 9389




세명대학교 서범석교수 보이차 전문 서적 출판
<보이차, 보이차 그리고 자사호 이야기>
 


최근 중국문화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면서 전통적 중국차인 보이차
(普?茶)를 마시는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중국여행을 통해서 구입하거나 지인들의 선물을 통해 대부분의 가정에서 보이차 한편 정도는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러나 보이차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의 부족으로 집안 한구석에 그냥 방치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보이차 보이차 그리고 자사호 이야기>라는 서적이 발간되었다. 이 책은 중국 보이차와 자사호(紫?壺: 보이차용 주전자)를 접하는 초보자를 위해 40가지의 기본 지식을 다양한 사진과 더불어 교과서적으로 잘 설명해 놓은 전문서적이다. 책의 내용을 보면 보이차의 정의, 종류, 성분, 제조과정, 우리는 방법, 역사 등과 더불어 자사호의 정의, 명칭, 제작방법, 선택, 양호 방법, 자사호의 명인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세명대학교 서범석(徐範錫)교수로 중국 국가 다예사, 평차원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 문고판 형식이며, 칼라, 165페이지, 휴먼플러스에서 나왔으며, 가격은 9,800원이다.


(연락처 010 5230-0437 서범석)
<판매처: 공부차 강남매장/ 방문 구매만 가능>


저자소개
서범석
세명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광고학박사)
중국 북경대학교 신문방송학원 광고학전공 초빙교수 (역임)
() 한국광고학회 회장
대한민국 국민포장 수상, 제일기회 학술상 수상
한중보이차세미나 특강 등 보이차 관련 강의 다수
중화인민공화국 국가 다예사, 고급평차원 

 

보이차 ·  자사호 ·  서범석 ·  중국 ·   ·  문화 ·  휴먼플러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