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방송통신위원회, 한국방송학회와 공동으로 시청점유율 조사 개선 관련 토론회 개최 외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5.05.11 12:00 조회 3845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성준)는 한국방송학회(학회장 윤석년 광주대 신방과 교수)와 공동으로 지난4월 24일(금) 부산 벡스코에서 ‘N스크린 시청기록 조사기술 점검 및 결과 활용 방안’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2014년 ‘N스크린 시청기록 시범조사’에서 나타난 측정기술의 한계와 문제점을 점검하고이에 따른 고도화 방안과 통합시청률 도입의 기대효과와 활용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국민의 시청권 보호를 위해 정부의 방송 분쟁 조정 역할을 한층 강화하는 「방송법 개정안」 정부안이 지난 4월 21일(화) 국무회의에 의결되어 곧 국회에 제출될 예정이다. 위원회는 그동안 방송사업자 간의 재전송 대가 등과 관련된 분쟁으로 수차례의 방송 중단 사태가 발생하고 있어 국민들의 시청권이 위협당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됨에 따라, 방송 분쟁조정제도를 개선하여 보다 실효성 있게 사업자 간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방송법 개정을 추진해 왔다.
 
개정안의 핵심은 방송분쟁 조정 제도에 직권 조정, 재정 제도, 방송의 유지, 재개 명령 제도 등을 도입하는 것으로, 올림픽·월드컵 등 국민 관심행사에 관한 방송 프로그램의 공급·수급에 대하여 방송 사업자 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하였다.
 
지난 4월 24일(금) 방송통신발전 기본법 일부 개정안을 의결하였다. 본 개정안에는 재난방송 의무 대상 방송 사업자인 지상파방송, 종합편성 또는 보도에 관한 전문편성을 행하는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외에 종합유선방송(SO), 위성방송,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사업자(IPTV) 등으로 확대했고, 지상파, 종편·보도PP 등 방송 사업자들이 재난방송 메뉴얼을 제작ㆍ비치하도록 하며 재난 담당 관계자들이 재난방송 준칙을 체득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을 실시하는 등 의무를 부여했다.
방송통신위원회 ·  한국방송학회 ·  N스크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