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미래창조과학부, 올해 방송프로그램 제작지원 대상 92편 최종 선정 외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5.05.11 12:00 조회 5646
미래창조과학부, 올해 방송프로그램 제작지원 대상 92편 최종 선정 외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지난 4월 21일(화) 국내 방송콘텐츠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방송의 공공성·공익성 강화를 위한 ‘2015년 방송프로그램 제작지원’ 대상을 최종 선정 발표했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김명룡)을 통해 지난 3월 11일부터 26일까지 총 300편을 접수했으며 4월 17일까지 국내외 전문가 중심의 2차 심사를 거친 결과 ‘경쟁력 강화’와 ‘다양성 강화’등 2개 부문 5개 분야에 최종 92편을 선정했다. 미래부는 “대표적 한류 상품인 방송콘텐츠의 지평을 넓히기 위해 재원, 인재, 유통채널 확도 등 필요한 정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4월 15일(수)에는 공영 TV 홈쇼핑 방송 채널 사용 사업 승인 대상 법인인 (주)공영홈쇼핑에 승인장을 교부하였다. (주)공영홈쇼핑은 외부 심사위원회의 심사에 따라 승인 대상 법인으로 선정되었으며, 7월 1일 방송 개시를 위해 준비 중이다. 미래부는 (주)공영홈쇼핑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승인 유효기간은 3년, 승인기간 내 주식 처분 금지, 판매수수료율 제한 등 납품업자에 대한 불공정 거래행위 금지 등의 승인 조건을 부과하였고, 이들 조건의 이행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미래창조과학부 ·  제작지원 ·  방송프로그램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