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제일기획, 차이나 미디어 콘퍼런스 개최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5.05.12 12:00 조회 3929
제일기획, 차이나 미디어 콘퍼런스 개최
 

 
제일기획(대표이사 임대기)은 지난 4월 16일(목) 강남 노보텔 앰배서더에서 바이두(Baidu), 아이치이(IQiYi), 마펑워(Mafengwo), 요카(YOKA) 등 중국 대표 온라인 미디어 기업들을 초청해 ‘2015 차이나 미디어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중국 온라인 소비자의 특징과 쇼핑·뷰티·여행 등에 관하여 트렌드를 분석해 약 3,000만 명의 하이타오족 및 요우커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바이두는 채널영업 부사장 천쩐펑(???)이 연사로 나서 춘절 등 중국의 시즌 이슈별 온라인 검색 마케팅 방법 노하우를 공유하고, ‘중국판 유튜브’로 통하는 아이치이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여행 및 한류 동영상 마케팅 사례를 소개했다.
 
중국 최대 여행후기 매체 마펑워의 공동 창업자이자 COO인 뤼깡(??)은 여행후기로 분석한 요우커의 특징과 트렌드를 소개했으며, 여성 매체 요카는 한류에 따른 쇼핑 트렌드 분석 및 뷰티 브랜드 마케팅 사례를 발표했다.
제일기획 ·  차이나 미디어 콘퍼런스 ·  중국 ·  마펑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