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대상에 서강대팀 선정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5.09.09 01:04 조회 3543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임대기)은 지난 8월 13일(목) 서울 한남동 본사 사옥에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제36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시상식을 개최했다.
 
제일기획은 예비 광고인을 꿈꾸는 젊은이들에게 실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기 위해 지난 1978년부터 매년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 공모전에는 9,0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가해 필름, 디지털, 이노베이션 등 6개 부문 총 2,503편의 기획서를 출품했다.
 
제일기획은 총 3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총 46개의 본선 진출작을 선정하고 이중 대상 1편, 금상 3편 등 총 27편의 본상 수상작을 선정했다. 영예의 대상은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 학생들이 기획한 ‘G마켓 쇼핑사전에 고민은 없다’가 차지했다. 수상 및 출품 성과를 기반으로 선정하는 ‘올해의 학교’에는 홍익대학교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제일기획은 대상 수상자에게 장학금 500만 원과 하계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며, 대상·금상 수상자 중 영어 인터뷰 등 별도의 심사를 거쳐 선발된 학생들에게 올해 9월 열리는 스파익스아시아 광고제, 다음 해 칸 국제광고제 등 해외 광고제 참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일기획 ·  아이디어페스티벌 ·  대상 ·  서강대 ·  임대기 ·  시상식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