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Cheil's Up] 독일법인의 캠페인 사례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6.05.20 11:51 조회 5987
글 이종빈 프로 Cheil Germany cane.lee@cheil.com


독일법인의 캠페인 사례





통일 독일 25주년 기념 - VR the Future
2015년은 독일의 통일 25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역사적인 날을 기념하기 위해 삼성전자의 기어 VR을 활용한 캠페인을 기획, 집행했습니다. 독일의 10개 주요 도시를 360° 비디오로 촬영한 후 VR 체험을 유도하고, 이를 통해 독일인들에게 자긍심과 함께 삼성전자의 혁신적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360° 영상을 제대로 시청할 수 있도록 2만 5000개의 카드보드를 제작해 삼성닷컴에서 선착순으로 무료 배포했는데, 응모 첫날 모두 매진될 만큼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아울러 캠페인 응모자 중 250명을 추첨해 삼성 기어 VR 제품을 증정했습니다. 삼성전자 독일법인의 마케팅 역사상 가장 효과적인 사례로 손꼽히는 캠페인입니다.







Innovating Evolution - KADEWE 2015
독일 베를린에 소재한 프리미엄 백화점인 KADEWE에 ‘Innovating Evolution’이라는 콘셉트의 삼성 체험 존을 설치, 운영했습니다. 2014년부터 IFA 전시 기간에 PR 이벤트로 진행하고 있는 연례 프로젝트인데, 이번에는 선사시대와 혁신 기술을 조합한 설치 예술적인 접근을 통해 화제를 유발해 보려고 했습니다. 네안데르탈인, 도도새, 공룡 등 고대 역사 속의 익숙한 소재들을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들과 결합시켜 10여 개의 쇼윈도 및 로비에 전시했습니다. 색다른 접근 덕분에 IFA 기간 중 현지 방송사들이 취재를 진행했고, 쇼핑객과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행사 후 설치품들을 경매를 통해 판매하고 수익금은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CSR 프로그램도 마련했습니다.







루프트한자 CityNavigator
CityNavigator는 독일 최고 항공사인 루프트한자의 고객 서비스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루프트한자의 주요 취항 도시의 맛집, 문화 이벤트, 지리 등의 정보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 핵심 목적입니다. 다양한 유사 서비스 속에서 CityNavigator를 차별화하기 위해 우선 각 도시에 거주하는 현지인들이 인증한 정보를 최대한 활용하고, 또 시간이 많지 않은 비즈니스 여행객들을 타깃으로 자투리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특징을 강조했습니다. 현재 유럽의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베타 서비스 중이며, 서비스 도시를 확대 중에 있습니다.







도이치반(Deutsche Bahn) Qixxit
Qixxit는 독일 철도청을 위해서 독일법인이 제작 및 운영하고 있는 지도, 교통, 지리 정보 통합 서비스 앱입니다. 독일의 경우 대부분의 교통 서비스 사업자들이 자신의 영역에서만 앱 서비스를 하고 있었는데 이것을 통폐합함으로써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도보, 차량, 버스, 지하철, 비행기 등 모든 교통수단으로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아울러 필요한 티켓을 직접 구매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 편의성이 돋보이는 UI 디자인 및 기술 혁신성으로 독일 내 다양한 어워드에서 10여 개가 넘는 상을 받았고, 결과적으로 독일법인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됐습니다.


Cheil Germany ·  독일법인 ·  KADEWE ·  Innovating Evolution ·  루프트한자 ·  CityNavigator ·  Deutsche Bahn ·  도이치반 ·  Qixxit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크노르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Redoxon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비보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