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AIA생명 교재 & 웰컴킷 + behind story
펜타브리드 기사입력 2016.06.14 12:00 조회 6440



펜타브리드 CX 본부는 보험영업 전문가에서 영업 관리자로서의 첫걸음을 걷는 AIA 생명 교육생을 대상으로 웰컴킷과 두 권의 교육교재를 디자인했습니다. 교육생은 성공적인 보험영업 전문가이지만 영업 관리자의 길은 새로운 시작일 것입니다.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고 보험영업 관리자로서의 성공적은 삶을 위한 디자인이 필요했습니다.

네 가지의 콘셉트 키워드에서 출발했습니다. 교육 클래스의 차별화, 시각적 프리미엄, 사용자의 편리성 그리고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는 감성적인 각인입니다. 웰컴킷은 웰컴 메시지, 교육교재, 지퍼 바인더, 프리노트, 펜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생의 사용성과 새로움에 대한 감성을 함께 적용하려 했습니다.

컬러풀한 밴딩 페이퍼를 시작으로 웰컴킷을 오픈하면, 웰컴 메시지와 함께 교육교재가 위치합니다. 새로운 도전과 축하에 대한 감성을 전달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교육교재가 담긴 트레이 아래 프리노트와 펜이 동봉된 지퍼 바인더는 교육생을 위한 선물로 사용성을 고려한 AIA생명의 배려를 나타냅니다.





2가지의 교재를 진행했습니다. Sales Manager들을 위한 SMBC(Sales Manager Basic Course)와 Branch Manager들을 위한 BMBC(Branch Manager Basic Course)입니다.

SMBC 교재는 교육생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순수 미술 작품으로 표지를 디자인했습니다. 작가 'John Newcomb'의 'Reflections'은 교육생에게 새로운 시작의 영감을 줄 것입니다. 오프닝 메시지로 영업 관리자의 임무인 '使命'(사명)을 캘리그래피로 표현했습니다.

BMBC 교재 또한 전문가의 또 다른 시작에 대한 감성적인 표현에 집중했습니다. 정상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풍경은 보험영업 전문가로서 걸어왔던 길을 되새기고 Branch Manager로서의 새로운 길로 나아감을 의미합니다. 오프닝 메시지로 리더십에 대한 '精通'(정통)을 표현했습니다.

인덱스와 색인, 그리고 내비게이션 기능 등 2권의 교재 모두 사용자의 편리성을 추구했습니다. 내지에서는 명확히 제목과 내용을 구분 지었으며, 간결한 인포그래픽으로 정보들을 전달했습니다. 또한 텍스트가 중심인 교재의 단점을 극복하며 중요 내용을 강조하는 Check Point라는 콘텐츠를 위치시켜 교육생에게 보다 편리하고 친절하게 교육 내용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AIA생명 Manager로서의 시작과 성공에 웰컴킷과 교육교재가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AIA생명 ·  AIA생명 교재 ·  AIA생명 웰컴킷 ·  디자인 ·  교육생 ·  비하인드스토리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