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 Communication] 오늘부터 나는 미인입니다 - 동화약품 '미인활명수'
오리콤 브랜드 저널 기사입력 2016.10.24 12:00 조회 9443

브랜드 확장(Brand Extension)을 통한 새로운 기회로
기네스북이 인정한 국내 최초의 등록상품, 한국 최고의 장수 브랜드,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위(소화제 부문 11년 연속)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국민 브랜드, 활명수(活命水).
 

99.8%의 높은 제품 인지도를 가지고 있지만, 정체되어 있는 시장 상황에서 젊은 연령의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구매와 음용까지는 이에 미치지 못한다는 점은 활명수가 가지고 있는 극복해야 할 숙제였다. 소비자 조사를 통해, 특히 20~40대의 젊은 여성은 소화불량 빈도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구입률이 낮았고, 그 이유가 활명수 특유의 톡쏘는 맛에 대한 불만족에 있다는 점에 주목하였다. 그 결과 기존 활명수의 브랜드 본질을 지키면서도 여성들의 기호에 맞도록 매실향과 포도향으로 맛을 개선하여 복용감을 높이고, 오매 성분을 더해 장의 편안함까지 더한 미인활명수가 탄생하게 되었다. 이제 활명수는 젊은 여성 타깃의 음용 기회 확대로 그 동안 정체되어 있던 시장의 저변을 넓히고, 끊임없는 제품 개발과 업그레이드를 통해 변화 발전하는 참신하고 혁신적인 브랜드로서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다.


오늘부터 나는 미인입니다
활명수 광고 특유의 간결하고 쉬운 메시지, 그리고 위트있고 독특한 크리에이티브는 미인활명수 신규 캠페인에 있어서도 지켜야 할 자산이며, 제품 타깃인 20~30대 젊은 여성들과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엔도저(Endorser)가 필요했다. 이에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에서 공감 캐릭터로 큰 인기를 얻은 서현진을 모델로 발탁하게 되었다.
 

‘썸이네’, ‘누나가 왜’ 2편의 시리즈로 제작된 이번 광고는 ‘공감(共感)’이 주목적으로, 소비자의 시각으로 사무실과 집에서 직장 동료와 남동생과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이야기를 서현진의 재기발랄하고 통통 튀는 매력으로 극대화시켰다. 또한 첫 런칭 캠페인에 걸맞게 ‘위에서 활, 장에서 활’이라는 메시지를 통해 미인활명수의 효능효과를 강조하고, 미인을 캠페인 키워드로 하여 신제품 미인활명수의 브랜드 알리기에 주목했다.
 

9월 온에어를 시작으로 올 하반기 TV(CATV), 온라인을 중심으로 활발히 광고 운영 예정에 있으며, 광고 소재 외에 온라인 상에 공개된 메이킹필름 영상 역시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활명수는 이번 광고 외에도 젊은 타깃들을 고려한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들을 통해 또 다른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동화약품의 지금의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려는 자기성찰과 역할 고민으로부터 비롯되었다고 볼 수 있다.

이번 성공적인 브랜드 리뉴얼 및 제품 확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119년의 전통을 넘어 소비자들에게 오래오래 사랑받는 강력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져가길 기대해본다.
미인활명수 ·  동화약품 ·  브랜드확장 ·  소화제 ·  장수브랜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넷플렉스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