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TBWA코리아, 디지털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과 제휴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7.05.31 01:18 조회 4373




TBWA코리아(대표이사 이수원)가 차이커뮤니케이션(대표 최영섭)과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양사의 강점을 결합한 통합 마케팅 서비스 ‘AD Circle’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TBWA코리아와 차이커뮤니케이션은 각 사가 지닌 장점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결합하여 온·오프라인 통합 광고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양사가 선보이는 ‘AD Circle’ 서비스는 통합마케팅 실행에 있어 온·오프라인 캠페인간의 상관관계를 분석, 증명하고 광고주에게 보다 실질적인 인사이트와 데이터를 제안하고자 기획되었다. 양사는 이를 통해 광고주의 니즈와는 달리 브랜드 커뮤니케이션과 디지털 캠페인이 서로 분절적으로 제안, 집행됨으로써 발생하는 비효율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TBWA코리아 ·  차이커뮤니케이션 ·  제휴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